1. 보통 흔히 쓰는 sRGB 환경에서 Gamma Correction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50% 회색을 그냥 (128, 128, 128) 로 하지 않는 이유는?


2. 흰색 빛이 빨간색 물체를 비추는 Scene이 있다. 여기서 나타나는 빛의 Specular 성분은 무슨 색이고, Diffuse 성분은 무슨 색일까?


3. 2번의 차이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4. 금속성 물체가 비금속성 물체보다 Specular Light을 더 많이 반사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5. [객관식] 물체 표면의 질감 정보 (울퉁불퉁하거나 주름이 있거나 등)를 가장 많이 보여주는 것은 어떤 성분일까?

   1) Specular 성분  2) Diffuse 성분  3) Ambient 성분


6. [객관식] 물체 표면의 색상 정보를 가장 많이 보여주는 것은 어떤 성분일까?

   1) Specular 성분  2) Diffuse 성분  3) Ambient 성분


7. 크롬 (= 완벽하게 Glossy 한 표면, 높은 반사율 재질의) 으로 만들어진 둥근 공이 화면 안에 떠 있다고 하자. 이 공을 표시할때 가장 많이 사용될 정보를 2개 고르시오

   1) 주광의 Specular  2) 환경광의 Specular  3) 주광의 Diffuse  4) 환경광의 Diffuse


imcgames 의 김학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