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먼 록웰(Norman Rockwell) - 알퐁스만큼이나 상업광고를 많이 그렸던 사람이죠.
2010.03.22 23:20:04 (*.169.237.249)
CamilleBidan
귀스타브 쿠르베(Gustave Courbet)
근대 회화쪽에서 리얼리즘 창시자로 불리는 화가 ㅇ ㅅㅇ...
2010.03.22 23:20:59 (*.62.29.32)
SiNa
저도 무하 .. 인상주의가 많았던 19세기 말에 아르누보를 선택하게 된 계기도 참 놀랍지만 형태에 있어서 "그림은 3초안에 끝난다"는 말에 어울리게 간결하면서도 깔끔한 선적요소가 참 매력적임 물론 포스터를 많이 그리셨던 분이지만 .. 그 외 그림 또한 대중성은 물론 가장 중요시 되는 인체의 얼굴 표현은 정말 뛰어나다고 생각함
2010.03.23 00:01:13 (*.125.167.8)
39쇼핑
레오나르도 다빈치
2010.03.23 01:19:18 (*.138.56.132)
게임초보
보티첼리
2010.03.23 01:27:54 (*.145.157.70)
루나리안
게임 캐릭터 디자인은 화가 이전에 그래픽 툴에 더 영향을 많이받았다고 생각되내요
그래픽 안에서도 2d와 3d의 표현기법과 결과물, 개념이 차원이 다른것만 생각해도 툴의 발전이 주는 영향은 엄청납니다.
그림과 같은 시각적 매체는 완전한 무지에서 하나의 화풍으로 발전할수없기 때문에 한명을 꼬집어서 현대 게임에 영향을 주었다라곤 하기힘들겁니다.
그들역시 전대의 화풍에 영향을 받았으며 그들이 새로운 화풍을 만들고 이끌었고 또 그것에 영향을 받아 현대로 이어져 후기의 화풍에 영향을 주어 게임그래픽은 컴퓨터의 발전과 함깨 태생되었겠지요.
간단한 예로 다빈치의 그림을 보았던 보지않았던 현대사회를 살아가고 있다는것만으로도 르네상스의 그림에 영향을 받지 않은 문명인은 없다고 할수있겠지요.
다빈치 역시 그 이전의 로마네스크, 비잔틴, 고딕의 화가들의 화풍에 영향을 받았구요.
현대의 개념인 게임그래픽의 근원이 어디냐 라면 고대까지 갈수가 없고 멀어봤자 1900년대 정도 일것입니다. 비로소 영상미술의 개념이 생긴 시기이기 때문이죠
또 일본 만화의 영향도 지대하게 받았을 것이구요. 오히려 근원이라면 화가를 꼽기보다 매체와 새로운 화풍 시작을 꼽아야 겠지요
또 스타워즈와 같은 영화의 그래픽과 디자인에 영향을 더욱 많이 받았을거라고 생각되내요
2010.03.23 10:17:47 (*.171.84.97)
황경필
화가는 아니었지만 월트 디즈니와 데츠카 오사무의 영향도 엄청나죠.
2010.03.23 18:15:45 (*.55.17.120)
ㅂㅈ
밥 로스
2010.03.23 22:02:56 (*.195.207.33)
JenoSis
무하는 게임도 글치만 애니매이션쪽에 더 막강한 영향력
2010.03.24 04:36:14 (*.166.98.107)
Juem
무하가 아닐까요. 실루엣이 중요한 게임 캐릭터의 특성상 선이 아름답고 다양한 실루엣의 무하의 그림이 영향을 준다고 생각함돠.
2010.03.24 15:12:34 (*.53.201.231)
새벽안개
밑의 그림을 보니, 일본의 꽤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야마다 아키히로씨의 그림이 떠오르네요. (로도스 도전기, 라제폰 등으로 유명하신 분)
2010.03.25 09:50:47 (*.99.32.229)
나상현
저도 무하
2010.03.25 12:35:08 (*.40.198.98)
채이도훈아빠
저는 알브레히트 뒤러의 그림들을 보면서 오우거 배틀과 택틱스 오거를 만들었던 퀘스트사의 그림풍이 가장 먼저 매치되더군요. 저 얼굴만 따다 오려서 대화창에 넣어도 될 것 같지 않습니까?
2010.03.27 02:46:35 (*.207.100.106)
구경꾼
무하에 한표
2010.03.27 15:48:01 (*.254.46.217)
境界式
개인적으로는 저도 무하입니다
2010.03.28 18:17:13 (*.152.113.144)
저도 개인적으로 무하... 거짓말 안섞고
저분 그림 처음보고 반해서 바로 작품집 한권 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