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시스템:새로운 종족
종족 = 드래곤

드래곤은 설정상 신에 가깝고 아주 강력한 능력을 가졌기 때문에
밸런스 문제상 지금까지 다른 게임에서 나오지 못하였음.

새로운 종족에 도전.

드래곤의 능력치

다른 종족의 능력치중 종족별 최고 스탯만 가져와서 +@한다.
ex)종족중 오크의 힘이 30으로 제일 높고 30에 +@한다.
     "    엘프의 지능이 30으로 제일 높고 30에 +@한다.
     "    다크엘프의 민첩이 35로 제일 높고 35에 +@한다.



드래곤의 특징

1.하드코어

-> 가장 중요한 특성으로 드래곤은 게임내 사망시 캐릭터가 삭제된다.

   절충안
   ①삭제 대신 실제 시간으로 3일동안 캐릭터 사용 불가
     (부분유로화시 아이템 샵에서 아이템을 구입(3000원-_-) 3일의 딜레이를 1일로 줄일수도 있다.)
   절충안은 -_-; 부분유료화시 상업성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게임성의 파괴위험때문에 비추하는바.

2.드래곤은 한 서버에 총캐릭터의 1%미만만 있을 수 있다.
  ex)드래곤 캐릭터 사망시 1% 미만으로 내려가면 드래곤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드래곤은 한 서버에 동시접속자의 1%이상 초과 접속할 수 없다.
  ex)동시접속자 500명 현재 드래곤 유저수 : 4명 -> 더 이상 접속불가

3.드래곤은 다른 유저들을 선공할 수 없다.
  단 반격은 가능하며,반격으로 다른 유저를 죽일 수 있음.
  페널티-> 드래곤에게 죽을 경우 일반 유저는 일정 확률로 장비하고 있는 아이템을 드랍한다.


4.드래곤은 레벨 5에 폴리모프 마법의 사용이 가능하다.
  폴리모프 마법 -> 겉모습을 다른 종족으로 랜덤으로 바뀐다.
                   겉모습만 다를뿐 마법이나 기술은 드래곤의 것이 사용된다.
                   폴리모프 마법은 지속시간이 30분이며 쿨타임은 60분이다.

5.드래곤은 파티 플레이가 불가능하다.& 드래곤을 제외한 종족과는 대화가 불가능하다.

6.드래곤은 5가지 스킬트리를 선택 할 수 있다.

->화이트,그린,블루,레드,블랙 다섯가지의 스킬트리
   각 드래곤의 성향에 따라 스킬은 다르다.
  
7.드래곤의 아이템 착용

->모든 직업의 아이템을 착용할 수 있다.
   렙제 적용


이상 지금까지 생각한것 적어봤습니다.
드래곤의 초기 능력치를 밸런스있게 맞추는게 가장 큰 문제일꺼 같습니다.
두번째 문제는 과연 저정도의 구현능력을 국내 개발사가 가졌는지 궁금합니다.


토의해 봐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