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공모전에 사용했던 아이디어 입니다... SRPG에서의 시스템이구요...

빙의 : 게임 도중 몇몇 혼령의 도움을 받는 경우가 생깁니다. (제 시나리오에서)직업이 퇴마사 계열인 캐릭터만이 사용 가능하며, 이 스킬은 행동불능이 아닌 아군 캐릭터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스킬이 사용된 캐릭터는 혼령에 따라 일정 능력치가 대폭 상승하고 빙의된 혼령이 사용하던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며, 플레이어의 컨트롤을 벗어나서 NPC가 되어 플레이어를 돕게 됩니다.

이 스킬을 적에게도 사용 가능하게 해서 일정 확률로 성공 가능하게 하는것도... 재밌을거 같은데 이미 그런건 없게 해서 냈으니.. 쩝 아쉬움..

활자조합, 조판 : 게임의 주제속에 금속활자가 있어야 하게 되서.. 넣어본 시스템입니다.
게임 도중 한자 혹은 한글이 새겨진 활자들을 얻게 됩니다. 이것들을 조합하여 조판에 끼우면 이것을 장비할 경우 조합에 따른 능력치 상승 효과 혹은 스킬 획득 효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활자가 조합된 조판은 장비하고 전투할 시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레벨업에 따라 그 능력치가 상승하는거죠. 하지만 조판에 활자를 추가하거나 제거할때는 경험치 혹은 레벨이 감소합니다.

음.. 평가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