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겜블 시스템이라고 하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생각 해 본..
몬스터를 이용한 전투 겜블 시스템에 대해 생각 하고 있던 것을 적어봅니다..

- 전투 겜블 시스템

전투 겜블 시스템은 겜블이라는 말 그대로, 도박적인 요소가 있는 공간에서 몬스터 간의 전투를 말 합니다. 사실 이것을 전투라고 보기에는 조금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만, 어떤 방식으로 적용 하느냐에 따라 틀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단 맵은 크게 대기실 - 도박실[?] 로 나뉩니다. 그리고 대기실에선 각 라운드 시간을 볼 수 있으며, 라운드 시작 1분 전까지 NPC 에게 일정한 금액을 주고 통행증을 사서 도박실로 입장 합니다. 그런 다음 몬스터1, 몬스터2, 몬스터3 이런 형식으로 도박 몬스터 중 하나를 선택 한 뒤, 배팅 금액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기다리면 라운드가 시작 됩니다. 각 몬스터들은 정해진 방법으로 허수아비 같은 것을 한대씩 칩니다. 이 때의 겜블적인 요소는 크게 세가지로 생각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겜블에 정해진 몬스터는 능력치가 모두 유저들에게 공개 되며, 그 차이는 아주 미미하고 컨디션이라는 요소가 적용 됩니다.)

첫번째로는 겜블에 이용 되는 몬스터가 친 데미지의 첫번째 자리 숫자가 제일 크게 나온 몬스터가 당첨 되는 방식 입니다. 이 경우에는 첫번째 자리 숫자는 몬스터의 능력치 보단, 여러 요소가 적용 되기 때문에 유저들에게 공개 되는 몬스터의 정보는 위와는 달리 공개 되어야 할 것입니다. 또한 배팅 금액은 그 겜블 몬스터에게 얼마나 많은 유저가 도박에 걸었냐에 따라 배수가 결정 되게 설정 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Ex) 몬스터1 : 323 데미지 -> 겜블에 적용되는 숫자 3
      몬스터2 : 521 데미지 -> 겜블에 적용되는 숫자 1
      몬스터3 : 852 데미지 -> 겜블에 적용되는 숫자 2

당첨 된 몬스터 : 몬스터1
      
두번째로는 총 3~5번에 걸친 몬스터의 데미지를 합산 한 뒤, 제일 높은 데미지가 나온 몬스터가 당첨 되는 방식 입니다.

마지막 세번째로는 한 라운드에 사용 되는 몬스터를 하나로 설정하고 그 몬스터의 데미지 숫자의 첫번째 자리 숫자를 맞추는 방식 입니다. 이 경우에는 0~9 까지 밖에 없으므로, 조금 밸런스적인 문제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음.. 평소에 생각 한 것을 그냥 두서 없이 적어보았습니다.
다른 분들의 생각도 들어보고 싶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