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kimo 님 글이 있길래 다른 글 대신 과금 체계 글을 하나 올려 봅니다.
개인 결제 방식으로, PC방에도 비슷한 과금 체계를 적용 할 수 있습니다.

후불제, 결제일을 지연 시킬 수 있는 과금 체계 입니다.

■ 정액제
-> 기존의 선불 체계를 유지 한다.
    단, 우수 고객에 한해서는 결제일 지연(7일 이내)을 선택 할 수 있다.
    (우수 고객이란 1년에 3개월 이상, 총 6개월 이상 결제한 고객을 말 한다.)

■ 정량제
-> 후불제로 변경 한다. 시간 당 과금 되며, 1시간 미만은 과금 되지 않는다.
     30일에 한번씩 일괄적으로 결제 된다. (매월 30일에 결제 된다. 와 같은)

★ 문제점
1. 결제일을 지연 시킨 후 결제 하지 않을 경우에 대한 정책이 필요 함.
(간단하게 1. 전화 통화  2. 영구 블럭  3. 블랙 리스트 작성(3진 아웃제, 우수 고객에서 제외 된다.) 과 같은)

2. 게임을 하고 과금을 하지 않을 경우


간단하게 설명 하자면, 현재의 선불 형태를 후불 형태로 변경 하는 것 하나와 약간의 시간적 여유가 있을 경우 결제가 가능한 사람을 위해 결제일을 지연 시킬 수 있는 방식 입니다.
정액, 정량 모두 후불제로 변경 하는 것도 가능 하겠고, PC방 역시 적용 할 수 있습니다.
PC방의 경우 결제일 지연, 후불제로 특수 상황(일요일인데 정량 시간이 없다던가 하는)에 대한 해결책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역시 째는(^^;) 경우인데... 개인의 경우는 다른 시스템과 연동으로 해결이 가능한 반면,
PC방의 경우는 조금 문제가 되더군요. 신용 결제라는 방식으로(앞의 개인 우수 고객 같은) 적용 하는쪽이 좋을듯 싶습니다.
kimo 님의 유료화 시스템에 적용 할 경우 상당한 메리트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상의 동전으로 게임을 플레이하고, 그 플레이 비용을 특정일에 후불로 정산 하는거죠.
10분 정도의 플레이 시간이 요구 된다면, 1분 이내에 접속이 끊어질 경우 결제 제외로 처리 하고,
이 결제 제외가 일정량(10번 정도) 넘어 갈 경우 과금 되는 방식이라면 팅~ 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해결 되리라 봅니다.

다른 시스템이란 핸드폰 과금과의 연동인데, 상당히 길게 써야 하는 부분이라서 뺐습니다.;;;
간단히 설명 하자면, 현재의 개인 고객의 ID key 로 주민등록번호가 사용 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핸드폰 번호를 포함하여 주민등록번호 + 핸드폰 넘버 를 ID key 로 사용 하는 것 입니다.
당연히 핸드폰 번호에 대한 확인 절차가 있어야 하구요. (인증)
각 서비스 업체(SK, KTF, LG)에 특정 온라인 게임의 결제를 선택 할 수 있는 부가 서비스를 신청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 부분이 길게 쓰여져야 합니다. 협력 방식에 대한 부분인데... -_-;)
최종적으로는 핸드폰으로만 결제를 할 수 있도록 과금 체계를 만드는 것 입니다.

설명이 애매 모호 한데... 간단히 설명하자면...
1. 계정을 만들때, 핸드폰 번호를 반드시 입력 해야 한다.
2. 핸드폰으로만 결제를 할 수 있다.
   (혹은 핸드폰을 결제 방식으로 선택 할 경우, 후불 및 결제 지연 방식을 택 할 수 있다.)
로 압축 됩니다. (정확한 의미 전달은 아닙니다만... ;;)

핸드폰과 관련된 부분을 약간 추가 하자면,
1. 게임 내에서 허가 된 상대 캐릭터에게 문자 메세지(핸드폰)를 전송 할 수 있는 기능
2. 핸드폰내 게임과 온라인 게임과의 연동 기능
등과 같은 핸드폰과 게임 과의 연동 부분이 있는데 빠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