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온라인게임의 난이도는 개발자가 정하지만 유저가 선택할 권리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리듬액션게임도 노말 -> 어나더로 선택해서 즐기는 사람도 있듯이요

이럴 생각입니다.

이지 서버 (처음하고 쉽게 끝나고 픈 유저를 위한 서버. 레벨업은 하드서버에서 4배 이상의 경험치 제공)

노말 서버 (보통급이며 적당히 놀고픈 유저를 위한 서버. 하드서버의 2배 이상의 경험치 제공)

하드 서버 (난이도는 어렵고 노가다라고 느낄정도로 팀플레이가 강력한 서버)

HELL 서버 (하드 서버에서 모든 퀘스트 마스터한 유저를 위한 극악 난이도에 하드에 없는 강력한 놈들이 우르르 나오는 하드코어 서버..하드서버 퀘스트 완료한사람들이 많아지면 적용 아니면 시크릿 난이도)


그리고 여기에 쓸데없이 추가하면 랭킹서비스입니다.


랭킹 스코어 적용성

몬스터 도감 달성률
아이템 도감 달성률
레벨 마스터 ??
퀘스트 마스터

이것이 모두 만점이나 동점일경우
플레이타임이 짧고 마스터하면 1위를 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