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핸더- 논 브레이킹 시스템...
-> 로딩을 로딩화면이 보여 지는게 아니고 그냥 화면을 적이 없는 체 이동... 그 순간 로딩 완료...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 잡포인트 전승시스템.네가지 타입 어빌리티(공,반격,서포트,이동)
-> 한가지 직업만 하는것은 가라~ 모든 직업을 돌아가며 질릴때 까지 플래이 가능... 그외 이전 스킬 전승 시스템...
라그나로크 온라인 - 스킨 체인지
-> 단순하고 갑갑한 패널은 지겹다... 내스스로 창작을 해보자~
택틱스 오거 - 고도 시스템, 방향에 따른 대미지 차별성, 날짜변경에 따른 다른 재미(용병 모집시 다다름)
-> 높은곳에서 아이템을 던지거나 쏘면 더 강한 타격을 받는다. 후면은 50%방어력 하락, 회피율 감소 측면은 25% 이런식임..
정말 꼭 한번씩 해 보시길 ^^
테일즈 오브 데스티니,판타지아 - 커맨드 전투 시스템 & 요리 시스템
-> 전투시 커맨더키로 오의를 구사 할수 있는 재미.. 요리를 만들어서 먹는 재미
X-Com - 적을 나포 그 기반으로 무기 개발...
-> 나포시 스릴과 개발을 토대로 업그래이드의 재미
파판택 - 그건 파이널 판타지 대대로 내려오는 시스템...항상 그 모습은 달랐지만, FF3,5에서 잡시스템으로 6에선 마석 7에선 마테리아
8에선 정션 9에선 어빌리티 등등..결국 보면 지향하는 결과는 비슷
택틱스 오거 - 개인적으로는 밴티지 마스터가 더 복잡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물론 지향하는 바가 서로 틀리지만...
테일즈 시리즈- 가장 최근에 했던 테일즈 오브 리버스의 시스템이 좋더군요. 이번에 또 나오는 테일즈의 최신작은 아직 못해봤으니 모르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