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에 사용된 말투는 그냥 갑자기 어디선가 봤던게 재미있어서 따라하는것, 되겠습니다===


예. 이 아이디어는 집에 오면서 지하철에서 생각난 아주 단순한 아이디어, 되겠습니다.

아주 간단한 개요 시작, 되겠습니다.

우선 2가지 입장이 있겠습니다.

첫번째 입장은 기존의 어떤 게임이던지 인스턴트 던전이 존재하는 게임의 기존의 플레이어들 되겠습니다.

예로는 마비노기, 와우정도 되겠습니다.

두번째 입장은 인스턴트 던전을 꾸미는 마족 혹은 어둠의 세력, 결국 던전 주인 되겠습니다.

던전키퍼나 RPG쯔꾸르, TRPG의 마스터(의 권한중 일부분만)되겠습니다.

이 두가지 입장은 하나의 월드 안에서 이루어지겠습니다.



이해를 돕기위한 예제 시작되겠습니다.

이번 예에서는 첫번째 입장과 두번째 입장이 같은 출발선상에서 시작하는 형식 되겠습니다.

예제되어줄 한 파티, 있겠습니다.

이 파티, 3인 파티되겠습니다.

그리고 던전 주인 한명 있겠습니다.

둘 다 저렙 되겠습니다.

[기본적인 세계로는 일반 인스턴트 던전도 있고 유저가 던전 주인인 던전도 있는 세계, 되겠습니다.]

던전 구성은 일반 던전과 던전 주인의 던전은 크게 다르지 않는것, 되겠습니다.

3인 파티가 던전 주인의 던전에서 할 수 있는 일은 몬스터 죽이고[경험치 있음] 보상 받는 형태, 혹은 퀘스트 깨는 형태 되겠습니다.

[퀘스트의 예로는 일정 렙 이상의 던전 주인이 있는 던전을 클리어하여라, 라던가 던전 주인이 있는 던전을 클리어 할때는 던전 주인의 레벨, 던전의 난이도에 따라서

명성과 비슷한 수치가 올라가는 형태가 되겠습니다.]

던전 주인이 할 수 있는 일은 던전에서 나오는 몬스터의 종류, 레벨을 선택하고, 배치하고,

트랩을 설치하고, 지형을 만들고, 보상을 설정하고, 자신이 던전 보스로도 나갈 수 있는것, 되겠습니다.

[던전 주인의 레벨, 명성에 따라서 배치할 수 있는 몬스터의 종류와 레벨 폭과 트랩의 종류 등이 변하게되겠습니다.]

일단 3인 파티가 보스룸까지 온 것, 되겠습니다.

오면서 파티원이 1명 죽은 것, 되겠습니다.

던전 주인 명성치 소폭 오른 것, 되겠습니다.

어찌되었든 던전 주인이 3(-1)인 파티한테 다구리 맞게 되겠습니다.

3인 파티중 2명만 던전 클리어 한 것 되겠습니다.

던전 주인 명성치 하락 하게되겠습니다.

클리어한 파티워 2명 명성치 상승 하게 되겠습니다.

일단 예는 여기까지인 것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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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적인 요소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원칙적으로는 던전 주인이 로그인 해있을때만 던전 출입 가능 한 것 되겠습니다.

하지만 없어도 돌아가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보스로 나오는 것도 나갈찌 안나갈찌 생각해보는 것 되겠습니다.

끝으로 몬스터들의 조작 가능 여부는 명성이나 레벨이 올라가면 중간 보스급이라고 하여서

일정 부분만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밸런스면에서 맞지 않나 생각 한 것 되겠습니다.

전체적인 단점이라면 게임 2개 만들어야 되는것, 되겠습니다. 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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