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음.. 문득 생각난 겁니다.

MMORPG에서 입니다만...

친구등록한 캐릭터와 함께 사냥을 하거나 근거리에서 같이 돌아다니고 거래도 자주 일어나는 등
'같이' 뭔가를 하면 할수록 우정 퍼센티지라는것이 올라갑니다.

이 우정 퍼센티지는 총 3슬롯이 존재해, 3명과의 우정 퍼센티지만 채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퍼센티지는 초반에는 상승 판정이 잘 안나다가 어느정도 쌓여서 30%를 넘어가면
게이지 상승판정이 정상적으로 계산에 들어갑니다.
(이것으로 쓸데없이 여러사람과 생기는 우정퍼센티지를 없애 DB 무리를 줄이는 겝니다.)
그리고 하는 행동에 따라 우정 퍼센티지를 올릴수 있는 한계선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귓말로 올릴수 있는 우정 퍼센티지는 25%가 한계, 거래는 55% 사냥은 100% 등등..)
이를 통해 이익을 추구하기 위한 무차별적 퍼센티지펌핑을 막는 겁니다.
그리고 이 우정 퍼센티지는 판정 빈도가 적어지면 점점 깎이게 되며,
게이지가 높을수록 빨리 깎입니다.
(진짜 친구가 아니라면 높은 상태로 유지하기 좀 힘들게-ㅅ- 그리고 한쪽이 접속중이 아닐때는
감쇄율이 절반정도. 양쪽이 접속하지 않으면 물론 감쇄는 안됩니다.)

자, 그럼 우정퍼센티지의 역할은?

30% 이상

친구가 접속하면 그 위치까지 알 수 있습니다.
친구와의 귓속말은 특별하게 보입니다.

50% 이상

친구와 같이 사냥할때 경험치 보너스가 약간 붙습니다.
친구의 간략한 스테이터스를 언제나 띄워볼 수 있습니다.

60% 이상

친구와 소량의 돈을 거리에 구애받지 않고 마음대로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70% 이상

친구와 같이 사냥할때 공격속도 상승 보너스를 약간 받습니다.

80% 이상

친구와 소모성 아이템을 거리에 구애받지 않고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친구 근처로 하루 2회 텔레포트 할 수 있습니다.

90% 이상

친구의 자세한 스테이터스를 언제나 열어볼 수 있습니다.
친구와 대량의 돈을 거리에 상관없이 자유로이 거래할 수 있습니다.
친구와 어디서든 자유롭게 듀얼할수 있고, 사망하더라도 페널티나 아이템 드랍이 없습니다.
(쌍방 듀얼 신청이 있을 경우에만)

95 이상%

친구와 사냥시 HP 재생력을 올려주는 '불타는 우정의 힘' 오오라가 걸립니다.
친구와 파티를 맺지 않아도 사냥 시 소량의 경험치를 전달받습니다.
(레벨차이가 일정 이하일때만, 이 기능은 토글 가능)

100%

친구의 캐릭터가 사망했을 경우 페널티의 절반을 대신 받아줄 수 있습니다.
친구의 캐릭터가 근처에서 사망했을 경우 드랍된 아이템을 자동적으로 주워줍니다.
친구가 사용하거나 남에게 받은 상승효과를(능력치 업이나 명중률 업 등등) 20%의 효과로 같이 받습니다.
(친구에게 시전시 제외)


흐음.. 기능이 너무 강한가요-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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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과 희망으로 가득 차 있었던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