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불러 와서 화면에 뿌려 주잖아요.
음음, 그런데 말이죠.
그 루틴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단 말이죠.
API함수를 이용해 버리면 속도면에서 약간 떨어진다는 소리를 들은 것 같은데 말이죠. 그렇다면 DIrectX로 슥슥 불러와서 뿅 뿌리는 건가요.
...라곤 해도 ACDsee나 알씨를 깔 때 DirectX가 필요하다고 나오지는 않으니까 이건 아닌 것 같군요.
흠,
학교 레포트 때문에 알씨를 분해하고 있습니다. MFC적으로 접근을 해야 하는데 뭐, 창의 구성이나 아이콘 같은 것은 MFC로 한다고 해도
그림을 직접 불러오는 루틴은 잘 모르겠군요. 혹시 아시는 분 있으시면 살짝만이라도 알려주십시오. 넵.
BMP나 JPG나 기타 등등 여러가지 포맷이 있는데, 이렇게 다른 포맷은 각각 어떻게 읽어오는지도 궁금합니다. 어디 무슨 라이브러리라도 있는 것인가요?
JPEG렌더링이 보통 문제가 되는데, 빠른 렌더링을 위해서는 IJG나 IJL을 많이 쓰더군요.
IJG는 Independent JPEG Group의 약자이고, 심지어 꿀뷰나 MS IE에서도 사용할 정도(IE 도움말에 명시되어 있습니다)로 잘 만들어지고 빠른 놈입니다. 하지만 1999년 이후 개발이 멈춰버린 걸로 알고 있습니다.
IJL은 Intel JPEG Library의 약자이고 비교적 지원도 좋고 개발도 잘 되는 놈입니다. 하지만 구성이 살짝 복잡해서, 쉽게쉽게 참조할만한 물건은 안되는 듯 합니다.
둘 다 만만한 놈이 아니라 좀 빡셀 수 있습니다. 정 쓰시려면, 그냥 프로토타입으로 GDI+로 만드시고, 업데이트하는 식으로 해보십시오.
ACD 계열은 외부 라이브러리를 쓰지 않고 자체적으로 라이브러리를 만들지 않았을까 하고 짐작해봅니다만,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알씨는 저 중에 하나 갖다썼겠죠... 알툴즈 자체를 안써서 모르겠습니다.
PNG 포맷은 안쓰시나요? 암튼 PNG 라이브러리는 다들 libpng만 쓰는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