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은 아니지만, 그 효과를 처음 접한 건 데빌메이크라이1 에서 처음 봤네요. 그 전에도 쓰였는지는 궁금..
그리고 보통 검의 궤적 같은건 파티클로 많이 처리 했었는데, 요즘엔 거의다 이런 효과쪽으로 기우는것 같네요. 픽셀 쉐이더로 구현 하면 될꺼 같은 생각이 듬..
2006.11.20 19:10:23 (*.189.163.250)
아이로
몇몇특정엔진에서는 캐릭터.배경뿐 아니라 effect 에서도 노멀맵 을 지원합니다. 엔진마다 다르지만 쉐이더에서 이펙트normal 혹은 distortion 같은걸 사용해주면 그런효과가 생깁니다. 최근에 출시한 판타그램 N3의 궤적 기어스오브워의 총쏘고 난후의 총구를 보면 일그러짐 효과가 잘 나타나더군요^^.
그리고 보통 검의 궤적 같은건 파티클로 많이 처리 했었는데, 요즘엔 거의다 이런 효과쪽으로 기우는것 같네요. 픽셀 쉐이더로 구현 하면 될꺼 같은 생각이 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