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이나 아템을 위해 오토는 이제 보편화되어 갑니다...
ㅇ 직장인 등과 같은 유저들은 레벨업을 위해 현금지불을 하거나
ㅇ 타인이 대행으로 자기 캐릭을 키우도록 부탁도 하고
ㅇ 타인의 아템을 사서 자기 캐릭에 장착도 하고....
이런 부분들으로 인하여 사행성이라는 점을 사회적으로 문제시도 하고...

그래서.. 생각해본게

"게임내에서 일정 퀘스트를 달성한 유저는 타 캐릭터의 경험치를 대행해주는 겁니다"

즉, 일정 퀘스트를 통해 자격을 얻은 유저는 사냥을 할때 얻는 경험치가 자신에게 오는것이 아니고
미리 등록해둔 타 캐릭터에게 보내는지 것이죠..

전제조건은
ㅇ 경험치를 받거나 주려면, 해당 캐릭터는 일정퀘스트를 거쳐야 한다
ㅇ 경험치를 받는 캐릭터는 접속되어 있지 않아야 한다
ㅇ 1일에 받는 경험치의 한계를 정해두어야 한다.(퀘스트를 통해 한계치 증가 가능)
ㅇ 경험치를 캐릭터가 받을려면 게임상의 머니를 지불해야만 가능하며,
    부족할 경우에는 그만큼의 경험치는 다시 대행캐릭터로 돌아온다.
ㅇ 한 캐릭터가 대행해 줄 수 있는 캐릭터의 숫자를 일정기간내에 일정 숫자로 제한한다.
ㅇ 한 캐릭터에 대해서는 타 캐릭터들이 중복해서 대행은 안된다 등등

그리고, 이런 전제조건들을 가능하게 해주는 경험치대행소를 운영하는 겁니다
와우의 경매장 같은 거죠...
레벨 1업에 얼마을 주겠다는 등등....그래서 최고의 조건에 당첨이 된사람이 대행해주는...
이 대행소의 운영에 있어서 세세한 부분은 좀 더 고민해봐야겠지요...

뭐.. 게임내의 밸런스부분이 조금 걱정은 되지만... 이런 부분이 게임내에서 지원된다면
사행성이 다소 감소하지 않을까 합니다...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