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흔히 진보주의자에 대해서

빨갱이, 혹은 친북인사...로 취급하는 경향이 있는데...


북한이 정말로 진보일까요?



북한의 사회주의, 공산주의 때문에 그것을 진보진영이 부르짖는 형평성의 논리와 결부시키는데


결론적으로 북한은 그저 우리와 적대 관계(적국의 입장)인 또 다른 보수주의 국가입니다. 

그저 가만히 북한 사회를 들여다보십시오. 그곳에 진보가 있던가요?



북한은 벌써 반세기 넘도록 김씨 가문의 일당독재, 혈통계승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그뿐만 아니라, 기존 기득권 세력이 수십년간, 대를 이어가며 권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들과 그들 정부는 그것을 유지하기 위해 법 체계를 본인들이 유리하게 수정해나가며, 이에 반발하며, 개혁을 요구하는 세력을 대놓고 공개적으로 숙청하는 사회입니다.



북한 정권의 첫 시작은 진보의 논리로 시작됐을지 몰라도

시간이 흐르면서 그것은 그저 말뿐이고, 북한은 전형적인 독재주의 보수주의 국가가 되어버렸습니다.

소수의 기득권계층 모든 부와 특혜를 독점하고, 진보를 거부하고 짓밟는, 보수주의 체제에 틀이 박힌 그런 정권이죠.




북한에는 그 어떤 진보도 없습니다.

오늘날 우리나라같은 자유주의 국가에서 소위 말하는 진보 진영이 내거는 기치나 정책? 북한에서는 존재하지도 않고 씨알도 먹히지 않습니다. 




전 진보진영을 종북좌빨로 몰아세우는 개념없는 수꼴도 답답하지만,

동시에 극좌세력으로 평가받는 최근 아주 콩가루 집안이 되어가는 모 진보정당의 작태가 훨씬 더 답답하더군요.

이석X같은 인간들은 진보와 북한을 동일시하는 모양인데... 참...




제가 이런 말을 하면 그 자칭 진보전사들은 언제나 그렇듯이 절 수구꼴통이라고 부르겠죠.

나름 합리적인 보수주의를 지향하는 사람으로써, 언제나 우리나라의 자칭 보수세력(기만세력)에 대해 까고있지만,

마찬가지로 우리나라의 진보도 답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소수인지 다수인지는 모르겠지만...)







profile
TunguskA.jpg ← 저희 집 고양이... 종은 큰사슴 종...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