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그라나도의 MCC시스템이 과연 어떤식으로 적용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문제의 여지가 생기지 않을까 벌써부터 약간 불안해지네요 MCC시스템은 필수가 아닌 선택으로 개인이 한개체만을 선택해서 플레이 할수도 있다고 설명에 나와있는데 발란스를 설정한 한 개인의 재화 습득또는 레벨링의 속도가 한개체만을 선택해서 플레이하는 유저와 차이가 월등할 경우는 과연 어떻게 될지 걱정되네요 또한 그라나도의 시스템 중에 PVP가 있다면 3개체를 플레이하는 유저와 1개체를 플레이하는 유저가 대립상태가 될시에도 상당한 차이가 생길수 있다고생각합니다. 파티플레이 중심의 플레이가 될경우 3캐릭터를 계속해서 플레이 할수있는 유저의 우위가 결정된다고 볼수 있지 않을까요? 그렇게 된다면 MCC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볼수 밖에 없는 형태가 이뤄지리라고 생각합니다 과연 어찌될런지 -_-

(PS. 그라나도의 MCC시스템이 게임의 기반을 이루는 대표적인 형태라고 하시면 할말이 없슴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