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적인걸 출력할려고 하는데...
그냥 하면 화면이 깜박거림이 있잖아요..?(제 경우엔 깜박거리지 않고 흰색으로 선이 그려지지만...)
그래서 그걸 해결하려고 더블버퍼를 구현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잘 안되네요..
그 더블버퍼의 원리는 알겠는데요.. 어떻게 구현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 SetPixel() 이라는 함수를 사용해서 hdc를 쓰는데요..
좀 방법좀 알려주세요..
몇자 적어보려다... 일단 한번 날려먹어버려서 의지가 상실되기도 했고, 제가 더 잘 설명할 자신도 없는 관계로.. 사이트를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http://www.winapi.co.kr <- 요기로 가셔서 좌측 Win32 API / API 강좌를 클릭하시면 위에 [강좌 소개] [초급강좌] [중급] [고급] 이렇게 선택할 수 있는 곳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중급]을 선택하시면 더블버퍼링에 대한 강좌를 보실 수 있을 껍니다. ^^;
2007.01.09 17:22:57 (*.119.108.9)
히스
bard// 답변감사합니다.^^
하지만.. 이미 봤었는데요... 해봤는데 잘 안되더라구요..
그냥 출력 자체가 잘 안되버리는.. 뭐가 문제인지 파악도 못하겠고..;;
소스에대한 주석이 없어서 그런지도 모르겠지만..;; 해석이 잘 안되는..
2007.01.09 18:55:43 (*.131.91.233)
luade
오프스크린을 하나 만들어 주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만...
출력할 스크린용 dc가 있는데 dc를 하나 더 생성해서 초기화 작업을 해주고
모든 그림들을 새로 생성한 dc 출력하고 최종적으로 스크린 출력용 dc에서 새로 생성한 dc를 출력하면 될것 같습니다.
http://www.winapi.co.kr <- 요기로 가셔서 좌측 Win32 API / API 강좌를 클릭하시면 위에 [강좌 소개] [초급강좌] [중급] [고급] 이렇게 선택할 수 있는 곳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중급]을 선택하시면 더블버퍼링에 대한 강좌를 보실 수 있을 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