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Sports협회는 프로게이머용 전용가방을 신조아트의무료제작 후원을 받아 지난 2004년 2월 25일(수)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신조아트의 에어워크는 미국 익스트림 스포츠 브랜드로 매달 아마추어 스타크래프트 대회를 개최하는 등 e-Sports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온 회사. 신조아트 측은 프로게이머들이 대회에 참가할 때마다 자신만의 키보드와 마우스 등을 쇼핑백이나 일반가방에 들고 다니는 것을 보고 프로게이머들의 위상에 맞는 전용가방을 제작, 무료 배포키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프로게이머 전용가방은 키보드와 마우스, 마우스패드 등이 장착될 수 있는 각각의 공간이 준비되어 있으며 필기구 핸드폰, MP3 플레이어 등을 넣을 수 있는 기능성 공간도 제공한다.


컴팩트한 사이즈에 크로스타입이나 일반적인 숄더백으로도 가능하며 기능성 손잡이의 제공과 블랙칼라에 화이트 에어워크 로고가 새겨진 멋진 디자인이 특징이다.

한국e-Sports협회의 장현영 팀장은 “프로게이머들의 위상에 어울리는 전용 가방이 생겨 기쁘다”며 “전용가방 외에도 프로게이머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전용상품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프로게이머 전용가방은 팬들을 위해 에어워크의 인터넷 홈페이지(www.airwalkbag.co.kr)에서 100개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가격은 6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