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 리니지 둘 다 온라인게임에서는 성공을 한 게임입니다. 대문게시판에서 두 개의 게임을 갖고 성공한 이유를 물어보았습니다.

대부분 라그나로크는 그래픽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리니지의 경우 게임 유통될시기등을 말씀하시면서 성공한 예로 올리셧습니다. 저도 그점에서는 성공한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확실히 대박난 온라인 게임은 단점 보다 장점이 많다고 생각도 되고요 .
그리고 저의 생각을 조금 올리자면 리니지 그리고 라그나로크의 직업중 커뮤니티를 주로하는 라그나로크의 상인이라는 직업 그리고 리니지의 군주라는 직업이 있었기 때문에 성공을 하였다고도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특징이 라그나로크나 리니지 둘다 확실한 유저들의 커뮤니티 활성의 성공으로 일명 대박 게임으로 불러주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제가 리니지라는 게임을 1주일에서 2주정도 군주라는 캐릭터로 플레이를 한적이있습니다. 군주라는 캐릭터는 확실히 레벨 올리기는 어렵지만 레벨을 올리면 더많은 유저들을 자기 혈맹에 가입할수 있는등 레벨에 대한 더많은 사람을 자기 혈맹이라는것에 넣을수도 있었습니다.그리고 군주로 플레이하면서 레벨보다는 사람들과 이야기하는시간이 많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서 유저들간의 커뮤니티가 더욱강화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라그나로크는 플레이를 해본적이 없지만 상인이라는 직업이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면서 장사를 하는 직업으로 생각되며 레벨을 통하여 전사처럼 강력해지거나 법사처럼 더욱 강해지는것을 모르겠지만 더욱더 커뮤니티 강화를 할수있어다라고 생각합니다.  라그나로크 나 리니지에 군주 와 상인이 있기때문에 라그나로크 , 리니지 알맞은 게임의 커뮤니티를 할수있었다고 생각하며 패키지와 다른 온라인게임의 장점인 커뮤니티를 잘 살렸기때문에 라그나로크 및 리니지의 성공한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라그나로크는 이모티콘등 귀여운 그래픽등도 커뮤니티 역활을 살렸다라는 생각도 드네요. 그리고 두 캐릭터의 많은사람을 만날수있다는게 사람들에게 계속 플레이를 할수있게한 이유라고 생각하네요.




먼저 이 글은 완성된 글이 아닙니다.

처음에는 더 제 생각을 더 올리려고 하였는데

요즘 ...

제 장래에 대해 부모님과 맞지 않아 심각하게 고민을 하는 중이라서 .......

위 에 내용에 대해 생각을 못하겠네요.

지금 조금 다듬어서 올리지만

원래는 여러가지 글과 그림을 올려서 올리려고 하였는데

완성되지도 않을글 올려서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