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프로그래밍을 통하여 제작하시려는 것이 무엇인지에 따라서 방향이 여러가지로 나뉩니다.. 게임이라면 기본적인 C/C++을 완벽까지는 아니더라도 왠만큼 체화하시고, win32 일부를 거쳐서 DX계로 뛰어 드시면 될듯하네요. MFC나 C#은 게임쪽에서는 아직 툴제작 이외의 용도로는 자주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2007.02.13 23:37:59 (*.150.29.118)
asdf
윈도우는 일단 API만 이용해서 기본적인 창 하나 만들어 띄우는 방법만 익히면 많은 이해가 될듯 하군요.
www.winapi.co.kr 여기 가면 기본적인 윈도우API에 대한 내용을 볼 수 있을듯. 책도 필요하다면 바로 저 홈페이지에 주인장님이 쓰신 http://kangcom.com/common/bookinfo/bookinfo.asp?sku=200606120013 이책 추천. 윈도우즈 API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 보기 쉽게 적어놓은 책이더군요. 원래는 한권짜리였는데 두권으로 나뉘어져 새로 나온듯한데 이번에 새로 나온건 원래것과 내용이 바뀐건지 어쩐건지 잘 모르겠군요. 내용이 좀 더 어려워진건지 모르겠지만 목차를 보니 원래것과 내용에 큰 차이는 없는듯.
2007.02.13 23:41:05 (*.60.77.45)
GrayRese
무엇을 만든다기 보다는 윈도우 프로그래밍을 배워보고 싶어서입니다. 처음시작이죠;;
2007.02.14 06:29:42 (*.229.96.45)
JenoSis
정석대로.. C -> Win32 API -> C++ -> MFC 그담은 알아서...
2007.02.14 08:08:13 (*.85.37.56)
bard
GrayRese// 공부가 하고싶어서 공부를 하는것은 일반적으로 쉽게 지치고 퍼포먼스가 나지 않습니다. 먼저 목표를 정하시고, 거기에 맞은 길을 찾으시는게 좋을듯 하네요.
2007.02.14 09:40:24 (*.138.20.207)
게임초보
C->WIN API -> C++ ->MFC의 순서가 맞기는 하지만 제대로 공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중고등학교때 누구나 공부하는 영어나 수학처럼 일반화된 도전이 아니라서 물어볼 사람이 많은 것도 아니죠.
좋은 책은 손에 꼽을 정도이기 때문에 자칫 잘 못 하면 잘 못된 길로 빠져들기 쉽상이라고 봅니다.
게다가 C를 먼저 공부하고 자신도 모르게 절차지향적 패러다임에 익숙해 진후
다시 C++이라는 멀티패러다임 언어에 적응하려면 패러다임을 공부해야 하는 데
주위에 멑티패러다임 사용법을 잘 아는사람도 없을 것이고 더군다나
멀티패러다임 사용법이 나온 책도 별로 없습니다.
저는 그래서 책 10만원어치 사다 놓고 읽다보면 되는 길이 아니라는 걸 알려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