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를 찾아봤는데 이부분에 카툰랜더링의 기본적인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군요. 정확한 문서는 찾지는 못했습니다.
카툰랜더링은 보기보다 쉬운 기술인데, 정정 셰이더에서 현재 광원값을 계산을 해서 그것을 http://tpot.jpn.ph/t-pot/program/39_tonegrade/toon.png 이런 그림과 같이 불연속적인 단계적 흑백 이미지의 uv좌표값으로 변형시킵니다. (밝은쪽이 0, 어두운쪽으로 갈수록 1)
그리고 그것을 픽셀셰이더에서 원래 uv좌표계의 텍스쳐와 한번더 합성을 시키면 됩니다.
저위에 보이는 문서를 보시면 스크린톤 이미지는 그 불연속적인 이미지중에서 일부를 변형시킨겁니다.
target=_blank>http://tpot.jpn.ph/t-pot/program/39_tonegrade/gradetone.html
문서를 찾아봤는데 이부분에 카툰랜더링의 기본적인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군요. 정확한 문서는 찾지는 못했습니다.
카툰랜더링은 보기보다 쉬운 기술인데, 정정 셰이더에서 현재 광원값을 계산을 해서 그것을 http://tpot.jpn.ph/t-pot/program/39_tonegrade/toon.png 이런 그림과 같이 불연속적인 단계적 흑백 이미지의 uv좌표값으로 변형시킵니다. (밝은쪽이 0, 어두운쪽으로 갈수록 1)
그리고 그것을 픽셀셰이더에서 원래 uv좌표계의 텍스쳐와 한번더 합성을 시키면 됩니다.
저위에 보이는 문서를 보시면 스크린톤 이미지는 그 불연속적인 이미지중에서 일부를 변형시킨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