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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 지능에 대해 궁금한게 있습니다.
딘돌
http://old.lameproof.com/394552
2007.01.02
17:40:50 (*.187.21.141)
1180
3D에서의 질문입니다~
AI같은 경우는 npc에게 목표점을 주고 그 점을 향해 가는 동안 패턴을 정의해서 가는 방법도 괜찮은건가요?
RTS에서 나오는 공중에서 움직이는 비행기 같은 npc는 선회할 지점이나 플레이어를 찾아 먼곳에서 오는 것은 어떤 방법을 사용하나요...
AI공부하다가 파고들어보니 이런 곳 까지 오는군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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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01.03
23:33:20 (*.10.151.173)
지르곤
NPC가 PC에게 이동하는 AI에서 이동방식 패턴을 줘도 되냐는 것을 물으시는 것인지?
패턴 정의야 당연히 가능합니다.
이외에 정확히 알고 싶으신 것이 무엇인지요? 답변 가능한 질문은 1개뿐이군요. emoticon_20
p.s) NPC가 PC를 찾는 방법을 물으시는 것이라면 너무 방대한 질문이군요. emoticon_17
2007.01.05
14:00:58 (*.102.122.211)
안군
공중유닛이야 그냥 지금 자리에서 상대방에게 가는 최단거리를 산출해서 이동하면 그만이겠군요.
단, 선회할 때의 선회 속도나 가속도 등을 고려해서 보정치를 찾아가면 될 겁니다.
지상유닛의 경우에는 지형 등이 있으니 A* 등의 길찾기 알고리즘을 사용하면 되는거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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