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 시스템-생각하고, 따로 적기 귀찮았는데 바람타서..

-네임벨류

한 유저가 만들어낸 퀘스트가 일정수 이상이 깨거나, 받거나, 연관된 행위를 할경우, 그에 따른 보상을 받는다.

(ex:타이틀-유명한 퀘스트 크리에이터, 명성-"누구누구님이 몇몇의 이용자 돌파(전체메세지or기타)")


-퀘스트 크리에이터 직업

퀘스트를 많이 만들경우, 숨겨지거나, 제한된 직업이 선택가능or변경되며 퀘스트의 제약을 줄이거나, 조절할 수 있는 양이 많아진다.


-퀘스트 검색

퀘스트에서 조건이나, 퀘스트 이름, 작성자, 난이도 등을 검색하여 알맞은 퀘스트를 얻는다.

*응용

퀘스트 크리에이터 등록 - 마음에 드는 퀘스트를 많이 만들어낸 크리에이터를 친구등록처럼 등록하여 그가 퀘스트를 만들거나, 변경하거나 일정 행위를 할경우 따로 알려준다


-퀘스트 이벤트

카메라 뷰를 작성자가 조절 가능하게 하여, 퀘스트시 사용자의 카메라 뷰를 임의적으로 조절하거나, 새로운 맵&존으로 케릭터를 이용하여 특정 공간에서 퀘스트를 진행하게 하거나, 케릭터를 임의로 설정하는등의 이벤트를 설정하여, 드라마틱한 퀘스트를 유도한다.


-자동 퀘스트 파트너

연계 퀘스트의 경우 장시간 진행해야 하는것이 보통이며, 동료가 그중에 떠날일도 많은편이다. 퀘스트의 난이도 조절을 위하여, 존이나 맵의 이동 or 특정 딜레이동안 부족한 동료를 대기자나, 다른 진행중인 파티와 합병하여 나머지 퀘스트를 진행한다. 물론 진행정도에 따라 보상을 달리한다.



-졸리고 아이디어도 없어서 여기까지. 도움이 되시리라 믿습니다.

퀘스트의 직접적인 보상이나, 조건등은 벨런싱이 중요하리라 생각하여 언급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