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은 테클이 많이 날라 올꺼라 라는 전제하에 이글을 써봅니다.

제가 온라인 게임을 하면서 느끼는 스킬 시스템은 게임상 NPC 한테 돈을 줘서 습득 하거나 아이템 등을

모아서 스킬을 배우거나 아님 어느 M 게임에서는

"ex)삽질 100번 이상을 하면 삽질 스킬 업" 이런 형식 을 바탕 으로 스킬을

배웁니다. 하지만 여기서 스킬 습득 시스템에 변화를  주는 것 입니다.

예를 들면 첫번째는 스승 npc 가 직접 가르쳐 준다는 것 입니다. 좀더 구체적 이게 말하면 만약 자신이

스킬A 라는 스킬을 배울때 스승 NPC 는 스킬에 대한 힌트를 줍니다.

"스킬 A 라는 스킬은.. 당신이 ~거와 할때와 비슷한 행동 에서 나옵니다" 이런 형식 으로 NPC가 힌트를

줍니다.  또는 "스킬A 는 ~장소 에서 찾을수 있습니다." 라는 비밀스러운 힌트를 넣음 으로써 게임에 대한

몰입도를 증가 시키는 겁니다. 그리고 스킬을 배우는 도중 돌발 퀘스트가 일어 나는대

뻔한 돌발 퀘스트가 아니라 시나리오 20개중 하나가 렌덤 으로 되는거 입니다.

이 돌발 퀘스트는 조건이 있는대.. 배우러간 장소 .. 자신이 한 행동 으로 이 조건이 충족 되면

돌발 퀘스트가 20개  중 꼭 하나가 발동 됩니다. 그 돌발 퀘스트로 스킬에 대한 적응 을 하는거 입니다.

예를 들어 "아까 배우던 스킬 B 를 써서 물건을 훔친 몬스터A 를 포획 하세요!" 라고 돌발 퀘스트가

나오는 겁니다. 돌발 퀘스트 를 하면서 스킬에 대한 사용법 을 대충 배우는 거 입니다.

일단은 시간이 좀 되서 ;; 오늘은 여기까지만;;

태클 환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