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 우선 하루에 세번이나 아이디어 게시판에 글을 올리게 된점 사죄드리며 모든 그림이나 동영상은 개인계정을 통해 링크해놨습니다. 기존의 글은 다른분들의 답글이 참고자료나 보조자료로 쓰일수 있어서 방치하려고 합니다만 지우라고 하신다면 기꺼이 지우겠습니다.

우선 이것에 관해서는 장전만 리얼리티 하게 하려면 차라리 게임자체를 리얼리티 하게 진행하는 것은 어떨까라는 친구들의 의견을 수렴한뒤 만들어졌습니다.


★리얼리티 장전=급탄 시스템



1. 사격 방식은 기존의 게임과 마찬가지로 스크린을 향해 방아쇠를 당기는 것으로 충분하다.
2. 장전은 플레이어가 원할때 혹은 총알이 바닥나 재장전이 요구될때 입니다.
    ㄱ.플레이어가 원하는 시점의 장전
     플레이어가 원하는 시점의 장전이 되려면 다음과 같은 건 콘트롤러 동작을 실행한다.
     1)총 옆면에 위치한 버튼을 누른다. 2)탄창이 아래로 내려온다. 3)탄창에 타격을 주어 다시 장전
     장전이 완료되고 다시 교전에 임하면 된다. 이경우에는 플레이어가 버튼을 누른뒤 0.4초 내로 장전했다 쳐도 게임상에선 무조건 0.5초 에 장전되게 한다.(단, 0.5 이상 즉 1초에 장전했다면 1초에 장전이 된다.)
     ㄴ.총알이 바닥나 재장전이 요구될때
     건콘트롤러의 반응
     1)슬라이드의 후퇴, 일명 밥줘모드가 발동하고 알아서 탄창이 내려오게 된다.
     2)플레이어는 탄창을 타격하여 장전한다.
     3)슬라이드의 후퇴고정이 풀리고 교전에 임한다.
     이경우에는 리로디드 딜레이가 주어지지 않는다. 0.3초로 장전하면 0.3초로 장전이 된다.
3. 플레이어이 손이 장전도중 탄창과 탄창부에 살이 끼어 다치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플레이어의 평균 손크기 보다 약간 큰 총기를 모델로 삼는다. 그외에 부분 은 생각해봐야할 문제
4. 총의 내구도 역시 아직 생각해봐야할 문제며 구상단계에 머무르고 있음에 유의...
(6. 건 콘트롤러는 사격이 진동에 오게 되며 남코사의 건불렛과 같이 총기 발사시 슬라이드가 5cm 가량 후퇴되도록 만든다.-너무 많은 기능을 요구해 컨트롤러의 가격이 비싸지는것에 유의)

★교전중 엄폐물에 몸을 피하는 시스템(하이딩 시스템)


기존의 남코에서 출시해왔던 타임크라이시스 시리즈는 페달을 이용한 방식으로 플레이어의 원활도에 있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었지만 리얼리티를 강조하기 위해 플레이어가 몸을 숙이게 되는 방식을 가급적 채택하도록 한다. 물론 너무 많은 동작을 요구하게 되면 플레이어가 게임 본래의 목적을 벗어나 피곤한
느낌을 가질수도 있으므로 행동반경은 가급적 좁히면서 진짜 숨는다라는 느낌이 들도록 한다.

1.하이딩 버튼의 경우에는 기존의 북두신권에서 사용하던 펀칭 머신과 같이 충격을 흡수하기에 좋은 소재로 커버한다.
2.스크린의 경우에는 25~35cm 가량 후퇴시켜 하이딩 이후 자세를 잡으면서 스크린 자체에 충격이 가지않도록 한다.
3.플레이어가 하이딩 자세를 취할경우 스크린상에서는 플레이어의 시점을 확 숙이는 것으로 플레이어가 최소의 동작으로 최대의 느낌을 가지도록한다.

★인터페이스



기본적인 인터페이스

☞탄창 종류에 관한 언급
탄창이 종류라 함은 플레이어가 게임의 진행도중 20발로 한정되어 있는 탄창외에 연장탄창등을 습득하게 될경우 25,30,35,40 발등 총기의 총알제한이 늘어나도록 한다.



그외에 플레이어를 위한 배려 △

사일런스 시스템 ▽



태클은 언제나 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