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노란색
대륙에서 가장 큰 땅과 많은 강, 비옥한 농토, 넓은 농경지를 바탕으로 발전한 국가로, 농경사회 중심이며, 주로 농사를 통해 얻은 곡물을 주변국에 수출하며 인구수가 가장 많다. 다만, 제일 늦게 만들어진 국가여서 많은 부분이 불안정하며, 왕권이 약하여 지방 영주들의 부패가 심하고, 문화도 상대적으로 뒤떨어져있다.

2.분홍색
초원과 말들의 나라. 목축업을 바탕으로 발전한 유목민 국가이며, 호전적 성향인 민족과 중심이 될 만한 인물이 없는 탓에, 작고 큰 부족들이 끊임없이 싸우고 있다.

3.회색
황무지, 사막에 지어진 모래 위의 왕국. 그들의 금속 정제능력과 광물 매장량은 대륙에서 최고이기에, 최대의 무기수출국으로 오랜 기간 입지를 다져왔다. 언제나 부족한 자원과 식량이 그들의 가장 큰 문제점이다. 조선 기술이 부족해서 나라 북쪽의 광대한 해안선을 놀리고 있다.

4.갈색
화약이 가장 먼저 발명 되었고, 수학과 과학에 국가의 끊임없는 지원을 입어 가장 과학이 발달한 문명국으로서, 그들의 과학기술의 결정체인 물 동력원을 통해 끊임없는 부를 축적하고 있다. 그들은 타국에 비해 매우 발달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서, 자신들이 대단하다고 생각하는지, 타국과 교류를 하려 하지 않는다. 더불어 북쪽의 회색국가와 오랜 기간 사이가 좋지 않다. 주변국과 모두 사이가 좋지 않기 때문에 고립되어 있다고 볼 수도 있으나, 하늘을 나는 기구를 만들어 냄에 따라, 타국이 바다에 연연하고 있을 때에, 그들은 조금 더 높은 기술력을 가지고 하늘을 지배하게 되었다.

5.연두색
험난한 산맥에 위치한 공산국가로, 모든 것이 열약한 나라이기에 “더불어 잘 살자” 라는 이념아래 국민 모두가 굳게 단결해있다. 너무나도 험난한 지형덕분인지 그들의 이동수단은 매우 특이하게 발달해있다. 산속에 은신하는 능력과 서바이벌능력을 어른이 되기 전 교육처럼 받아오는 것이 전통화 되어있어, 전 국민을 광적인 게릴라 군으로 봐도 무방하다.

6.초록색
군주제 국가로 오랜 투쟁 끝에 독립하였으며, 마지막 17년간 지속된 전쟁에서 승리하여 비교적 많은 영토를 차지했다. 그들의 선왕은 전쟁을 승리로 이끌었던 탓에, 아직까지 후손들에게 추앙받는 신적인 존재이며, 왕권이 타국과 비교해서 매우 강력하다. 좌파가 국가의 관리직을 대부분 차지하고 있으며, 갈색국가에 대한 우호도가 매우 높다. 다만 전쟁이 너무 길었던 탓이라 국토는 황폐해지고, 새로 차지한 땅은 문화의 차이로 주민들과의 마찰이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다. 경제적으론 주황색 국가에게 간접적으로 무역루트를 차단당해 국력이 약해지고 있다.

7.주황색
초록색국가와의 오랜 전쟁에서 패배하여 국토의 서쪽을 잃었으며, 전투에서 연이어 패배하자 왕의 권력은 땅에 떨어졌고, 결국 전쟁이 종결됨과 동시에 공화국으로 바뀌었다. 자신이 살고 있는 땅에 대한 집착이 강하며, 긍지높은 자존심, 누군가 자신의 국가를 침략하려 한다면, 자신의 국가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아깝게 여기지 않을 국민성을 가지고 있다. 다시 전쟁에 패배하는 쓴맛을 후손에게 맛보지 않게 하기 위하여, 종전 이후 여러 가지 군사학교를 세웠으나, 귀족들만 다니는것이 현실이다.

8.빨간색
폐쇄적인 지형과 추운 날씨라는 강력한 방어선을 가진 국가로, 매우 추운 날씨 탓에 의류의 비약적인 발달을 해왔다. 건축기술 역시 발달하여 “그들이 지은 성은 용암에도 굴복하지 않는다.”는 소리도 있을 정도다. 소환술사라는 특이한 직업을 양성하는 학교가 있으며, 그들은 물질의 소환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다만 교통편이 매우 불편하여 타국과의 교류가 적다. 최고 품질의 목재 생산지이기도 하다.

9.하늘색
나라의 모든 방향에 바다가 위치한 국가로, 조선기술이 매우 발달하였으며 어업을 통한 여러 가지 수산물이 풍부한 국가다. 오랜 바다생활을 경험한 뛰어난 선원들과, 최고의 배를 가지고 있으며, 해군력이 막강하다. 다만 육군에 대한 투자가 적어 인접한 파란색 국가의 눈치를 항상 보고 있다.

10.파란색
바다를 통해 여러 국가와 오랜 무역을 가지고 있는 철저한 상업국가 이다. 뛰어난 장사수완으로 인한 엄청난 부를 축적하였으며, 그들의 재산을 지키기 위한 다수의 용병을 거느리고 있다. 상업 길드가 운영하는 상선대의 무장은 어지간한 국가의 해군을 무력화 시킬 정도의 위협을 가지고 있지만, 용병이란 돈을 중심으로 움직여서인지, 용병들의 집단적인 배신으로 많은 상인들이 타격을 입고 있으며, 그렇게 약탈한 상선대를 해적질 하는데 쓰고 있어, 그들이 상선대를 무장하는데 쓰는 돈은 나날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3세력
남향 3연방-노란, 하늘, 주황색 3국가가 연합하여 대륙의 남쪽 해안을 점령하고 있다. 주황색 국가는 오래된 왕국의 핏줄을 노란색 국가와 혈연관계를 맺으며, 주황색 국가는 경제적 지원을, 노란색 국가의 귀족은 권력을 위한 초석을 얻게 된다. 그렇게 그 둘이 서로를 이용해 먹고 있을 때, 노란색국가의 풍족한 지원 아래 하늘색국가는 해군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경제 협력 동맹-말이 좋아 ‘경제 협력 동맹’라는 말을 달고 있지, 사실상은 파란색 국가의 자본력에 항상 음식에 목마른 회색국가와, 연두색국가가 병력 원조를 빌미로 붙어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더군다나 요즘은 회색 국가 출신의 용병이 계속해서 국가를 배신하고 해적으로 전향하고 있어, 위태위태한 줄타기를 유지하고 있다.

평화 연맹-남향 3연방과 경제 협력 동맹이 계속해서 신경전을 벌이고 있을 때, 비전쟁을 선호하는 분홍색 국가와 빨간색 국가 간에 서로 연맹을 맺었다. 사실상 큰 위협은 아니지만, 어느 한쪽으로 기울 경우 나머지 한쪽이 불리한 것은 자명한 사실이며, 그들의 보금자리가 혹시라도 누군가가 차지하려 든다면, 그들의 보금자리를 지키기 위한 필사적인 저항을 감수해야 할 것이다.

-------------------------------------
어색한점이 발견되면 바로 지적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