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_=;; 오늘도 학교에서 할 짓 없이 놀다가 생각난걸 끄적거려 본답니다...

일단은... 제 나름대로는 프리 텔레포트 시스템이라는 가칭까지 설정해 놨습니다...orz

말 그대로... 자기가 기억하고 있는 좌표, 혹은 알고있는 좌표(두개의 차이점이 없나요=_=;;;)

등등... 좌표를 입력해서 날라가버리는 스킬의 구현... 입니다 ㅇ_ㅇ/

그리고 기존에 방식인 '저장장소로 텔포'도 같이 남겨 놓는 방법을 생각해 봤습니다.


일단 이 아이디어의 개념은...

"텔레포트 관련 스킬 사용시, 미리 기억해 놓은 장소로 이동하는 것은 물론이고, 지형마다
  각각의 좌표등을 알고 있다면, 그 좌표를 입력해 넣는 것만으로도 해당 지역으로 이동이 된다."

라는 걸로 잡고 있습니다.

일단... 역시 앞서 올렸었던 아이디어등에도 써있긴 하지만...

제가 프로그래밍쪽에 소질이 거의 없어서... (orz) 생각을 잘은 못해봤습니다만...

전제(재??)조건으로는...

1. 필드등이 통짜로 짜맞춰저 있거나, 대략 무지 넓어야 한다.
2. 3D게임이여야 한다...

정도 일 것 같습니다...

물론 아니여도 상관은 없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제 나름대로의 의도대로라면 말입니다.


일단은... 맵의 좌표점이 (x, y, z) [편의상 3D로 진행..] 이라고 가정할때..

그에 맞는 좌표점을 입력하는 걸로 텔레포트가 되는 것이죠...

흐음... 대략 저 아이디어는 여기까지 입니다만....

저렇게 된다면 텔레포트가 너무 좋아져서 몇가지 페널티를 만들어 봤습니다.

1. 자유롭게 이동하는 만큼, 위치저장 텔레포트보다 많은 마나를 필요로 한다.
2. 따로 수정치의 계념을 적용하여 이동할때 오차가 생기게 한다.
3. 이동을 한 좌표에 이물질(??)이 끼어있으면 반경 몇 좌표안의 안전한 곳으로 블링크된다.
4. 3번과 같은 경우시 페널티 적용 (ex> 마나번, 체력반감 등등...)

이런정도의 페널티를 적용해 봤습니다.

대략 보정치... 의 계념은 제가 만들어놓고 설명이 약간 힘들군요...

그냥... 대충 (100, 100, 5) 의 위치로 이동한다 가정할때, 보정치가 20정도 되면

(100±20, 100±20, 5±5) 정도의 위치로 이동된다... 라고나 할까요?

뭐라고 잘 설명하기가 힘들군요. 어쨋든 스킬렙이 낮고 특정조건이 불만족 할 수록 오차가 커지는....

그런 계념입니다.


대략...  이동하고 나서 높이값에 해당하는  z 가 너무 높게 설정되서 "떨어지는" 상황일때는

추락사....orz 같은것도 적용하면 좋겠다.. 라는 생각은 해봤는데...

구현하려면 머리아프려나요...?? =_=;;;


흐음... 이정도... 가 되겠네요 =_=;;

매번 해주셨던것처럼 많은 수정/보완/태클등등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흐음... 게시판을 뒤져보고 올렸어야 하는데....

뒷북이라면...  관련 글 올려주셨던 분 아이디라고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이 할일없는 학생은 이만 물러가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