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차 10분 동안 쓴 글이 <- 를 눌렀다가 뒤로 되어 쓴 글이 날라가 대충 끄적여 봅니다 T.T
제가 설명할 것은 공모전에 출품할 기획서의 일부분에 넣을 시스템입니다.
1. 유전 시스템이란 스킬시스템을 지칭한다. (일종의 합성 시스템의 변종)
사람의 유전과 마찬가지로 스킬도 합성할 때 유전을 합니다. 예를 들어
* 점프와 베기의 합성 시 점프가 우성이며, 베기는 열성이다.
점프(J) 와 베기(S) 가 합성 했을 때 점프가 더 발전 된 롱 점프(L) 를 습득하게 됩니다. 이때 베기는
보인자로서 점프를 더욱 향상시킬 때 사용하며, 이 보인자는 나중에 출현하게 됩니다.(%으로)
롱 점프(L) 와 베기(S) 를 합성 시킨다면 강하게 베기(T) 가 나옵니다.
이 것들은 예로 사용되기 위해 제가 임의적으로 설정해 둔 것입니다.
다만, 제가 이 아이디어를 올린 것은 이 아이디어가 어느 게임에서 사용하는가의 유무와
아이디어의 독창성, 등에 대해서 자신이 없어서 한번 올려봅니다..
아이디어라는 것은 플레이어로 하여금 재미를 느끼게 하는 한 요소가 되어야 합니다.
때에 따라 단순히 게임을 복잡하게 하는 요소가 될수도 있죠.
스킬 유전 시스템이 플레이어들에게 단순히 스킬트리를 복잡하게 하는 요소가 된다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수 있으므로
플레이어들에게 어떤 재미나 리마커블함으로 다가갈것인지에 대해서 적어주셨으면 합니다.
(아이디어에 독창성, 기발함도 중요하지만 결국 목표는 플레이어들에게 어필하는 것이므로.. 가끔 게임을 하다보면 독창성있는
아이디어지만 오히려 게임을 복잡하게 하는 요소들도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