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타 때

모든 사람들은 자급 자족 할수 있었다.

레벨 1~10 까지 상상초월 대박 아이템도 있었다.

각케릭터의 셋트 아이템은 노력하는 자는 누구나 가질수 있었다.

그 레벨에 꼭 필요 한 아이템은 어떤 인던을 가던 꼭 나왔다.



지금 현제

오픈 배타때 최고의 대박 아이템은 다름 아닌 도면..

무기 마법부여 장갑 : 공격속도 4% 증가..

대장질 무기 강철 사슬 : 무장해제 이뮨

방어구 킷트: 회피1%증가  해당 방어구에 회피 달려있으면 중첩 불능

무려 4% 다..이걸 개미굴 광산 에서 주웠다 =_=) 나오는 몬스터 레벨 7이 최고 였던가.

무장해제 이뮨은 붉은 십자군 수도원에서 주웠다.

그리고 마지막 회피 1% 발견 하지 못했다

지금현제 저 도면들 안나온다 사라진걸지도 모른다.

오픈 배타때 보던 진짜로 쓸만한 도면은 죄다 사라졌다고 봐도 무방하다.



*현제의 아이템 드롭 스타일*

*예제*

얼라이언스 진영 다크 샤이어

늑대인간 밭

모닥불에 둘러 앉아서 있는놈들 청소하면 녹탬최소 2개..

청탬도 나온다 리젠 시간 잘잡으면 연속으로 파템 4개 먹은적도 있다.

아이템 폭 드롭 조건

*녹탬 최소 2개 나올때의 몬스터 레벨과 파템 나올때의 몬스터 레벨의 차이가 있다.

녹탬 최소 2개 나올때의 몬스터의 평균 레벨 < 파템 나왔을때의 몬스터 레벨.

가젯잔

줄파락 인던 앞 웅덩이 있고 감시탑 있고 집이 있는곳 정예 트롤

아이템 폭드롭 조건

네임드가 나온다...

집안에 1마리 탑꼭대기에 1마리 우선 집안에 네임드가 있는지 확인하라.

없으면 그동네 몬스터들 대청소 쓰레기 녹탬 하나 안나온다.

네임드가 있다면 청소하라! 최소 녹탬 3~4개다.

네임드 가 쓰는 스킬은 상상초월 40이라고 얕잡아 봤다가 뻗었다..

회오리를 부르는대 회오리가 따라온다 이동속도 감소 회오리의 범위에 있으면 라이프가 1씩 빠지는대

빠지는 조건이 0.x 초당 1씩 빠진다 =_=...회오리와 몸이 겹치면 몸이 공중에 붕뜬다

고대로 죽어야 한다 그어떤 행동도 할수없다. 여기서 살아남은 케릭은 성기사 뿐..

성기사의 보호막 이 아니면 그어떤 케릭도 다이...버그성인듯 싶다..지금 고쳐 졌을래나?

이게 정예 레벨 40~50짜리 몬스터가 쓸스킬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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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가 불만인 *대장질 무기전문 : 검*

실제로는 불만 나올 상황이 못됐다 실제로 실험 한 내용들이다.

실험 케릭터

60 전사 웬멜

실험한 무기

불타는 레이피어

한손 도검

착용 레벨 51

공격력 44-82   속도 1.70  초당 대미지 37.1      *발동 효과:10초동안 100의 화염대미지 (초당10의 화염대미지)

<제작자:워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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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조검

한손 도검

착용 레벨 50

공격력 38-71  속도 1.50  초당 대미지 36.3       *발동효과:상처를 내 75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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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마의 칼날

양손 도검

착용 레벨 58

공격력 99-149    속도2.30    초당 대미지 53.9     *발동 효과:어둠의 화살발사 150암흑피해 30초동안 매2초당 8의 피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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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사의 진은검

양손 도검

착용 레벨 47

공격력:108-162   속도3.00   초당대미지 45.0     *발동 효과:신성한 보호막이 시전자를 보호 함니다.

<제작자:워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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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동효과 에 관하여*



위 4가지의 무기들은 도검 류로써 2가지는 드롭 아이템 2가지는 제작 아이템 이다.2가지는 한손 2가지는

양손 도검이다.

위 4가지의 무기를 써본결과.



아주 황당한 결론이 나왔다.



불타는 레이피어 발동효과 vs 한조검



비교해 보도록 하자.



누가봐도 발동은 한조검이 더많이 터질거라고 생각할것이다..



그러나....써본결과 엄청난 결과가 나왔다..



한조검의 발동 효과는..없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발동이 되지 않았으나..



불타는 레이피어는..몬스터 1마리 잡을때 최소 한번은 나온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엄청난 발동 확률을

보였다.



2가지의 무기로는 아직 확신 할수가 없었다 그래서 실험을 더 해보았다.







용사의 진은검 VS 악마의 칼날





*양손검에서는 더 놀라운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다*



*용사의 진은검*



엄청났다...이건 이미 레벨47에 착용할수있는 것자체가 엄청난 모순이었다.



전사의 사냥속도는 안그래도 힐도 안되는대 얼마만큼 피통이 덜달고 빠르게 많은수를 잡는 지에 달려있

다..



용사의 진은검은 얼마만큼의 피통이 덜달고  빠르게 많은 수를 잡을수 있는지에 대한 답을 완벽하게 도와

주었다.



***자기보다 3레벨이상 낮은(녹색으로 보이는) 몬스터를 잡을때 대책없는 발동 확률을 보였다..



용사의 진은검

으로 자기보다 3레벨 이상 낮은 몬스터를 최고기록..10마리 잡을때 까지 피탐을 하기 위해

앉은 적이 없었다.



최강의 검이었다.......경매장에 올라오는 왠만한 청탬 양손검은 쓰레기 라고 부르고 싶을 수준이었다..



실험대에는 올리지 않았지만 용사의 진은검과 범용해서 쓴검은 "멸망의 인도자" 렙제 55 의 검이었다.



용사의 진은검과 멸망의 인도자 를 번갈아 쓰면서 느낀것이지만..



레벨 55때 끼는 멸망의 인도자는 레벨 47에 끼는 용사의 진은검 과 비교 자체를 할수가 없었다.



멸망의 인도자를 상점에 같다 팔아 버리고 싶을 정도로 성능차이는 하늘과 땅이 아니라 우주와 땅차이였다..



*악마의 칼날*



상당히 쓸만한 칼이었다. 전사는 맥댐만 높으면 된다라는 생각을 완벽하게 없에 주었다.



한방 한방 큰것을 노리는것이 아닌 빠르게 베어 나가는 쾌검 그자체였다.



빠른 공속으로 인해 영웅의 일격 과 같은 모션과 같은 딜레이가 들어 가는 스킬들이 검의 기본 공속과 일



치 하게 나갔다.



하지만 발동효과는 속도 3.00인 용사의 진은검에 비해 너무나도 터지지 않았다.





*실험의 결론*




***대장질해서 만든 무기의 발동확률은 발동률이 너무나도 높았다***...표현하자면 "심심하면 터진다"



몬스터가 드롭하는 무기의 발동 확률은 너무나도 저조 했다 제작한 무기보다 도 훨씬 빠른 공속을 가졌

음에도불구하고 발동은 너무나도 형편 없었다..그차이는 용사의 진은검 VS 악마의 칼날 에서 확실히 답

을 얻었다.





***용사의 진은검 전천후 최강의 양손검 렙제47에 이런걸 낄수있다니. 황당하기 그지 없다..


전사들의 솔플시 사냥 연장의 꿈을 가능케 해주는 훌륭한 무기 였다.


용사의 아케나이트 검과 대조 실험 해보고 싶을 정도로 엄청난 성능에 낮은 렙제를 가지면서도 55후반에


나오는 착귀 양손검들과 대적해도 전혀 꿀리지 않는 무기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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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는 그나마 현거래가 없는 게임 축 에 들죠

그것은 바로 착귀/획귀 라는 요소..

그리고 누군가의 손으로 직접 만들어 진것이 사냥을 통해서 얻어지는것보다 훨씬 좋다는것

특히 무기 방어구 같은경우 방숙/만들어진 셋트 아이템/드롭 하는 셋트 아이템으로 고정이니

현거래 대상에서 제외

굳이 현거래의 온상이 되고 있는 점이라면 *대장질 할때 들어가는 아이템의 재료들*

위의 무기들을 만들려면 용사의 진은검 최소 50G 불타는 레이피어 최소 100G

즉슨 재료들로 돈을 번다.

현제 와우에 존재하는 메크로는 자동 채광 프로그램 위치인식 텔레포터 등이 있다.

이걸로 사람들이 현거래를 이용하는대 대량 작업장이 생기리라는 명목은 거의 없다.

경매장 덕에 "물건이 많고 안팔리면 가격은 내려감니다"  "파는 사람이 많으면 가격은 내려감니다~"

경매장덕에 현거래가 일반 게임들에 비하면 없다고봐도 무방할 수준

훌륭하다.

와우 에서 우리가 본받아야 할것은 바로 "경매장" 이라는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