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게임 개발쪽에 일하는건 아니구요.
>
>게임주 위주로 주식투자 하고 있는데...
>
>요즘 정말 정말 많이 생각하는 것이 왜 주구장창 망하는 게임만 만들까? 입니다.
>
>왜...?
>
>기획력이 딸리는걸가요?
>
>경영자들이 성공하는 게임이 뭔지 모르는걸까요?
>
>뭐가 가장 큰 문제라고 보시는 지요?
온라인 게임이라는 특징때문에 작품자체의 좋고 나쁨과는 별도로 다음과 같은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1.온라인 게임의 특성상 컨텐츠 소비시간은 긴데 출시되는 작품은 너무 많다.
유저가 게임에 쓸수 있는 시간은 한정되어 있는데 할수 있는 게임은 너무 많아 영화와 달리 다달이 히트작이 나오는게 불가능
2.온라인 게임이 가지고 있는 자물쇠 효과
온라인 게임은 특유의 파티 기능을 제공합니다. 길드나 파티에 가입하면 게임내의 대소사를 같이 행동하게 되죠. 이런것을 전부 버리고 다른 게임으로 넘어가는건 고등학교때 전학을 가는것만큼 힘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3.게임업계 성장기를 지나 이제는 파이 뺏기 싸움인 시대.
과거와 달리 오픈 베타게임을 내놓으면 광고안해도 사람들이 몰려드는 시대가 눈깜짝할 사이가 지나가고 온라인 게임의 안정기라고 할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wow와 리니지2, 카트라이더, 스폐셜 포스를 상대로 신작이 넘어야 할 산은 너무 나 높습니다.
대충 생각한 내용을 적어봤습니다. 그리고 흔히 두들겨 맞는 기획력은 구현 하고 싶었는데 못하거나 기술적으로 어려워서 넣지 못하는 경우도 많으니 기획자만의 탓으로 돌리기는 미안하군요. 그리고 경영자들은 그렇게 모두 멍청한 사람들이 아닙니다.(물론 그런 사람도 있습니다.) 다만 게임 업계 상황이 내일을 예측하기 어려운데다가 빠르게 세계가 공동화 되고 있고, 게임 개발비는 천정부지로 솟아 경영적 판단이 매우 어려워지고 있기 때문에 유저들이 보기엔 어색한 게임이 많이 출시 되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08.02.09 14:06:23 (*.194.10.3)
디피군
그럼 님이 진정한 킹왕짱임.
2008.02.10 22:30:23 (*.220.171.229)
뜨아오잉
아 그래서 어쩌라구요 여기가 자랑 겔인가요?
개념은 갖추고 글을 쓰는 자세좀 갖춥시다
주식 사서 대박 나세요
1.온라인 게임의 특성상 컨텐츠 소비시간은 긴데 출시되는 작품은 너무 많다.
유저가 게임에 쓸수 있는 시간은 한정되어 있는데 할수 있는 게임은 너무 많아 영화와 달리 다달이 히트작이 나오는게 불가능
2.온라인 게임이 가지고 있는 자물쇠 효과
온라인 게임은 특유의 파티 기능을 제공합니다. 길드나 파티에 가입하면 게임내의 대소사를 같이 행동하게 되죠. 이런것을 전부 버리고 다른 게임으로 넘어가는건 고등학교때 전학을 가는것만큼 힘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3.게임업계 성장기를 지나 이제는 파이 뺏기 싸움인 시대.
과거와 달리 오픈 베타게임을 내놓으면 광고안해도 사람들이 몰려드는 시대가 눈깜짝할 사이가 지나가고 온라인 게임의 안정기라고 할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wow와 리니지2, 카트라이더, 스폐셜 포스를 상대로 신작이 넘어야 할 산은 너무 나 높습니다.
대충 생각한 내용을 적어봤습니다. 그리고 흔히 두들겨 맞는 기획력은 구현 하고 싶었는데 못하거나 기술적으로 어려워서 넣지 못하는 경우도 많으니 기획자만의 탓으로 돌리기는 미안하군요. 그리고 경영자들은 그렇게 모두 멍청한 사람들이 아닙니다.(물론 그런 사람도 있습니다.) 다만 게임 업계 상황이 내일을 예측하기 어려운데다가 빠르게 세계가 공동화 되고 있고, 게임 개발비는 천정부지로 솟아 경영적 판단이 매우 어려워지고 있기 때문에 유저들이 보기엔 어색한 게임이 많이 출시 되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