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라로크의 예전 계획에 있던
힐러가 힐을해주면 경험치를 얻을수 있다던 시스탬
개인적으로 이거 구현이됬으면 '라그가 얼마나 독특한 게임이 되었을까' 하며 아쉬워요.
2004.09.29 23:20:33 (*.249.220.244)
musashigun
으음... 대략 매크로의.. 으음 힐해주면 겅치오르는 시스템잊지않나요?? 스타 유즈맵에 ㅡ_ㅡ;;(아닌가.. 메딕도 경치오르던데 어몄지 ㅡ_ㅡ;;)
2004.09.29 23:56:41 (*.44.88.14)
park.kid
성산에서 신의 얼굴을 깍아서 자신의 신성(경험치라 표현해도 상관없고)을 갈고 닦음.(이라고 쓰고 대장간 뚝딱이라 읽음)
신화적 수수깨기를 풀어 신 대륙을 창조(라고 쓰고 발견이라 읽는다.)해서 자신의 힘으로 환원(이라고 쓰고 애초에 없던것을 그냥 집어삼켰을뿐이라고 읽는다.)
자신의 내면 세계에서 자신을 이겨감을 통해 강해짐.
나이를 먹는것이 강해지는법.(그쪽 세계관들에 등장하는 도마뱀들과 마찬가지로.)
PC와 PC간의 싸움을 통해서만 강해질 수 있음(이경우는 많이 지며 약골, 샌드백이라는 타이틀이 붙고 강해진다는 형태가 그리 심하게 두드러지지 않는 경우.)
... 딱히 MMORPG에서 레벨업이나 강해지는게 어떤 시스템적 해답이자 유저의 만족이겠는가 라고 생각합니다 만은 떠오르는 아이디어는 저렇군요.
2004.09.29 23:58:46 (*.74.12.103)
오로지원킬
힐을 줬을때 효과가 있으면 경치를 받고 효과가 없을때는 경치를 안주면 되죠. 간단하구먼~
2004.09.30 00:00:58 (*.44.88.14)
park.kid
음, 그리고 몬스터의 인권문제입니다 만은, 잡아야 될것 이라기 보다는 대적하는 무리. 원시적인 악. 이라는 형태로 세계관과 분위기를 생각하고 디자인하면 죽여도 상관없겠죠.(이 부분은 당위적으로 설명해서 플레이어의 부담감을 해소시켜줘야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소희같은 여아를 어떻게 잡겠습니까, 만은 먼치킨 난봉꾼은 잡아야겠지요? 비슷한 구조입니다.
2004.09.30 13:18:12 (*.125.74.109)
HPSY
몬스터를 잡는방식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경험치를 얻어 렙업을 하는 방법이라......
여러 게임에서 볼수 있는 수련,아르바이트,퀘스트 같은 형식은 너무 흔해졌고... 또한 메크로를 돌리는 경우도 많고.. 쩝..
비전투로 경험치를 쌓는 방법은 좀 생각을 해볼만한 문제..;
2004.09.30 18:40:27 (*.81.111.29)
음.. 비전투로 경험치를 얻는다는거라면..
역시 메크로의 압박이 심하군요
2004.10.01 00:26:22 (*.255.83.137)
musashigun
머 그냥 같다붙인말이 몬스터 인권이지요 ㅋ
이글쓴사람 지금 GTA하고있다죠 아마 ㅋㅋ
2004.10.01 17:06:24 (*.107.47.65)
정우석
**. 공공근로 : "산에 터널을 뚫습니다. 인부 구함."
-1. 무제한 참가는 불가. 게임상의 특정시간에 인력시장에 등록한 사람만 참가가능.
-2. 일종의 미니게임 형식으로 진행.
-3. 여러 플레이어의 협력 플레이가 득점을 좌우
-4. 기준득점 미달시 적은 경험치, 초과시 경험치 보너스
-5. 득점 포인트만큼 실제 지형(여기선 터널이 얼마나 더 뚫렸냐죠)이 변화.
-6. 게임상 시간으로 하루 한번 발생. 혹은 게임상의 특정 요일에 발생. 혹은 운영팀 임의로 발생을 조절. 지형변화 완료시점까지 너무 단시일에 끝나지 않도록 함.
2. 사진촬영 알바 : NPC로부터 특정 사진을 요구받아 찍어온다. (젤다의 전설 바람의 택트에서 요런 것이 있었죠)
뭐...이 외에도.. 많겠죠.
요점은.. '다양한 직장을 마련해 주는 것'이 되겠습니다.
2004.10.02 00:24:51 (*.236.135.153)
게르마냐
음.. - _- 하지만 효율성 문제로 회사는 채택하지 않겠지요
2004.10.02 02:29:02 (*.125.73.194)
김형찬
꼭 그,,
Trpg에서 신성을 얻는 법에 관한 댓글이 달리는군요
수련을하거나,
신성을 가진상대를 죽이고 뺏어오거나,
신성의 길을 찾거나.
추종자를 만들거나.
신에 필적하는 힘을 쌓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