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이에요~
이니셜D정모 이후에 한번도 참여 못해서 죄송합니다. -_-z
회사를 다니다보니... 후후 시간이 쉽게 나지 않는군요.
본문으로 넘어 갑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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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인이라는 직업은 어떡게 보면 매우 단순하게 느껴지는 직업입니다.
기획적인 입장에서 상인이라는 직업은 정말 미치도록 하게 하는 직업입니다. -_-;
*(상인을 정말 상인 처럼 만들고 싶어하는 기획자들 한테 말이죠.)

상인이라는 직업이 가장(?) 활성화가 되어있는 R게임을 토대로 써보겠습니다.

1. 현재 R에서 나오는 상인에 대한 문제점.

- 상인이 몬스터랑 싸우면서 레벨을 올린다.

- 그 레벨업을 하여 얻은 스킬 포인트로, 여러 상인이 가져야할 스킬 포인트를 찍는다.

- 상인의 판매 기술 및 구입 노점등의 숙련도는 몹을 잡아서 얻는 경험치

2. 대처할 수 있는 방법

2.1 아이템 등급을 매겨서, 좋은 등급을 팔 때 경험치를 더욱 많이 준다.

2.1.1 문제점

- 친구 및 지인들을 통해서 팔고 받고를 반복한다.
- 시간 제 및 제한을 걸어 두어도, 돌아가면서 거래하면 있으나 마나가 된다.
- 한 상인에게 하루에 총 3~5번까지만 거래를 할 수있다. (말도 안된다.)

2.2 아이템을 판매 할 때 특정 경험치가 오른다.

2.2.1문제점

- 앞과 같은 현상

2.3 특정 아이템을 발굴 하였을 때 특정 포인트를 준다.

2.3.1 문제점

-나름대로 매리트가 있지만, 아이템 발굴에 대한 의미를 어떡게 주느냐에 문제가 큽니다.
방어력 공격력도 형편없는 상인이 던젼을 돌아다닐 수 도 없는 것이고 그렇다고 일반 필드에 특정 아이템들이 떨어져있다는 것.

2.3.2 특정 아이템

- 특정 아이템을 상인에게만 보이거나, 특정아이템 "채취"라는 스킬이 패시브로 만들어서 채취가 가능

3. 때문에 현재 R 및 다른 게임에서 대처

3.1 평균정도의 공격/방어력을 주어서 레벨을 통한 스킬 포인트 업

3.2 특정치에 이르면 파티를 통해서, 스킬 포인트 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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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 편하게 몹을 잡아서 얻는 포인트로 상인의 스킬을 올리는 것은
개발자 입장에서는 아주 편하지만, 잘 생각해보면 상인이라는 직업이
어찌보면 검사+상인 이중 직업이 된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_-
장사할 땐 상인 장사 끝나면 전사..

여튼 상인은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