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을 알수 없는 어떤 지적설계 능력이 탁월하신 그분께서.

시스템을 조립하시고 전원을 넣으신 후.

짜잔하며 물질우주 오퍼레이팅 시스템이 기동하였다.

그분은 시스템의 타임스케일을 상수 1값으로 정의하시고  메모리 영역에 x,y,z의 스칼라 공간을 설정하셨다.

그분은 타임스케일 1값을 가진 스칼라공간에 변수n을 가진 중력공간매개체를 u,v,w에 설정하셨다.

그분은 중력공간매개체를 부모로하는 객체들을 정의하셨다.

그분은 전자, 쿼크, 글루온등의 다양한 기본 객체를 정의하시고 이를 부모로 하는 객체 양성자와 중성자를 설정하셨다.

그분은 타임스케일 스칼라공간의 중력매개체가 분포한 u,v,w의 스케일 공간 임의의 좌표에서 물질우주가 시작하는 기점을 설정하시고 n시간동안 n만큼의 초기입자들을 타임스케일 상수값의 속도로 분사하였다.

그분은 분사된 입자들이 일정시간동안 스케일공간에 확산되며 중력매개체의 영향으로 관성질량을 가지도록 설정하시고, 초기 우주의 항성들의 모태가 되는 양성자와 중성자로 변하도록 초기입자들의 상관관계를 설정하셨다.

그분은 설정된 상관관계 입자들의 속성변이 레벨업 시스템을 설정하시고 초기입자 분사를 멈추었다.

초기설정이 완료된 시점에 그분의 시스템 모니터에서 환한 빛이 내뿜자 그분은 기뻐하셨다.

이것이 현재 물질우주 시스템상에 존재하는 어떤 은하계의 국부성운에 존재하는 어떤 쪼끄마한 항성의 위성에 살고있는 어떤 존재들이 믿는 종교서적의 1장에서 나오는 "태초에 빛이 있으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