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기획은 어쩌다보니 일부 유저들의 미움을 더 많이 받게 된 비운의 캐릭터일 뿐이고 (혼자 기획을 다 하는게 아님)
너무 세개 나온 캐릭터를 그냥 다시 하향하는걸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기에 대안을 만들고 있는 중입니다
2009.11.02 11:30:51 (*.30.105.1)
월하
솔직히 밸런스에 문제가 있는 캐릭터가 있다고 해서 무작정 하향 하는건 해당 캐릭터를 소유 하고 있는 유저들의 불만을 가중시키게 되겠죠.
밸런스가 안 맞다는 이야기가 나올때마다 상향조절 하향조절 하는건
2009.11.02 11:30:53 (*.38.146.217)
graytutor
올리려다 말은 그 글이군요. -ㅅ-a
2009.11.02 11:31:11 (*.27.73.230)
연화
그라를 하던 제 입장에서 보면..그냥 웃음만 나올뿐;;;;
2009.11.02 11:37:20 (*.125.166.17)
38광땡
대안
폭에의 마법공격에서 상당한 방어력을 가지는 마방 아이템을 푼다. -> 그럴싸한 스토리 퀘스트 만들어서....
이에 위기를 느낀 폭에는 공격력을 강화하는 기술을 찾던중....
카오스 싸이킥 오버드라이브 스킬을 찾게 된다...
카오스 싸이킥 오버드라이브 스킬은 금단의 양귀비(혹은 금단의 코카인)를 복용시 얻어지는 스킬로 해당 퀘템을 먹으면 0.00001%확률로 공격력 100%강화가 생기며 실패하면 폭에가 미친다라는 설정이 된다.
미친폭에는 스킬성공확률 대폭 감소 공격력 감소 기타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 콘트롤이 어려워지며 이를 해결해주는 용병npc를 구하는 퀘스트를 해야한다. 이용병은 mcc의 삼위일체의 조화를 중시하므로 반듯이 폭에를 참여한 mcc파티로 플레이 해야하며 이때 폭에의 콘트롤은 불가 폭에는 ai에 의해 맘대로 활동하여 퀘스트를 방해한다.
여차저차 퀘스트를 해결하여 용병을 얻으면 용병은 폭에의 정신병은 완치해주지 못하지만 잠시동안 정신을 차리게 해주는 버프를 제공한다. 버프를 받은 폭에의 스탯은 미치기전 스탯의 50%~90%사이로 랜덤 회복 버프 유지시간 20분 용병의 버프 시전 딜레이 1시간.
폭에 유저들의 반발 때문에 하향은 안된다?
유저들의 불만이 많은 스탠스를 더욱 하향한 사례는 몇번이나 있었지요
마샬아츠, 오컬티즘 등 안그래도 유저들의 불만이 많은데 상향은 커녕 더욱 하향시켰지요.
그런데 이와는 대조적으로 폭에의 경우는 운영진 측이 필사적으로 폭에를 감싸안고있다는 비난을 받고있습니다.
실제로 폭에유저들도 폭에의 성능이 너무 과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폭에하향이 불가피 한것이. 마법계열에 대한 저항력을 높인다?
현재 폭에를 제외한 마법계열 캐릭터는 바닥을 해매고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마법에 대한 저항을 높이면 다른 마법캐릭터가 죽어나겠죠.
또 운영진이 끝까지 고수하고있는 폭에를 견재하는 수단에 대해서도 문제가 있습니다. 캐논,샷건을 통한 공중견재를 목표로하는데
폭에 말고도 공중캐릭터는 몇명 더있습니다. 그들만 캐논,샷건에 의해 지옥끝까지 떨어지겠지요.
가장 문제시 되는것은 폭에이고 문제의 근원도 폭에입니다. 폭에 한정 하향이 답이지요. 다른것 손댓다간 주변이 오히려 피해를 보는상황입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이것이 폭에 하향에 대한 유저들의 의견이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