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재미있게 했어요. 스토리를 보는 것도 그렇고 PVP 할때 스킬짜는것도 그렇고요. 좀 머리를 쓰긴해야 되지만 알고나면 꽤나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2007.04.04 23:53:14 (*.187.166.77)
ReCreator
스킬짤떄 꽤나 골아픕니다... 필드에 들고나갈수있는스킬이 한정적인데 스킬수는 무쟈게 많아서 ..ㅎㄷㄷ
2007.04.05 00:30:05 (*.5.57.229)
한 떄는 정말 재미나게 했었던 게임이었죠. 재현님 말마따나 스토리 PvP전용 스킬트리 등...
하지만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것은 스킬 각인 시스템이었죠. 제가 접게된 결정적 이유이기도 합니다만...
스킬 각인이란, 미션을 진행하다보면 마을에서 각인이라는 문장을 배울 수 있는데 이것을 배우고 고급스킬을 사용하는 네임드 몬스터에게 다가가 그 몬스터가 스킬을 쓸때 각인의 문장을 사용하면 습득하는 방식이었죠.
모험과 이득을 볼 수 있어서 정말 좋다고 했는데... 이게 패치되고 난 이후로 그냥 접어버렸죠. 평생계정 끊었던 5만원은 그냥 술먹은셈치고...
2007.04.05 09:13:10 (*.217.207.196)
천공의궤적
.. 궁수 덱스 높으면 이겨..
이건 길드워 전혀 안해보신 분 같네요.
PvP의 경우 파티원 간의 클래스 조합, 각 개인의 스킬 조합, 팀웍
등 매우 다양한 요소로 인해서 승패가 갈립니다.
특히 스킬 조합을 짜는데 굉장히 머리를 많이 써야되죠..
스킬을 사용하는 타이밍도 굉장히 중요하구요.
2007.04.05 10:19:05 (*.85.132.108)
슈퍼꽁룡
팀 PVP가 중요한(또 재미있는) MO같은(느낌이나 실제 컴퓨터 부하나) MMORPG
2007.04.05 13:11:49 (*.100.224.118)
바다
같은편이 뻘짓하고 돌아다니면 골치아픈게임으로 기억합니다. 팀워크가 관건
2007.04.05 14:03:36 (*.136.117.129)
MasterMind
DEX높으면 이겨.. 는 그야말로 개소리고.(길드워는 힘/건강 같은 능력치란게 아예 없음)
RPG의 탈을 쓰고 있는 3인칭 대전게임이란고 보는게 가장 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