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 미련을 버려야 된다고 스스로를 객관화 했습니다.  
에고, 그러다보니 레임을 탈퇴해버려서...아이디가..
아.. 흑 ^^;


.MMOFRPG.  (Free RPG 자유롭다..이정도겟네요)


1.1

T-YMFEC  게임제목이다. 팀펙 . 뭔가 촌스럽다.

(머리가 나쁜내가 외우기 쉽게 대충 둘러댄제목이다.)



1. 2

게임은 처음 시작하면 건물은 아무것도 없다. 모험과 탐험, 수확을 위해, 노동을 통해 마을이 자연스럽게 형성될것이다. 모든것을 유저가 이루어내고 창조해나가는 궁극의 게임세계다.



1.3

T= 이 모든것을 이루어낼 엔진툴을 말한다. 물론 클라이언트에도 업로드 기능이 허락된다.

Y= YOU 게임을 하는 바로 당신!! 유저들을 말한다.

M= MAKE  만든다.

F=FREE라는 뜻이며, 이 기획의 가장 핵심적인 포인트이다.

E=EASY  쉽다라는 뜻이며, 하이레벨의 유저외에 일반유저들에게도 쉽도록 만들겠다는 의지다.

C=CREATION 창조라는 뜻이다. 끝없는 창조. 이곳에선 이 끊임없는 창조와 진화가 이루어진다.



1.4

유저들에게 업로드 권한을 주고,아주 완전은 아니지만 거의 완전한 자유도를 주는 한마디로 개판 게임이다.

쉽게 말하면 유닛(클래스)들에게 직업에 따라 엔진툴의 일부 기능을 제공해주는것을 말한다.





2. 두가지 조건



2.1 직업클래스에 따라  

건축가(3D), 화가, 시나리오작가(스토리텔링,퀘스트작성-부여업), 원단 디자이너(2D 텍스쳐 디자이너)  옷디자이너(3D) 정원사(식물),농부,축산, 토지개발가(맵), 연구원(발명가), 헤어디자이너(3D) , 대장장이, 마법사(이펙트: 물,불, 이펙트마저 마음대로 꾸미고 사고,팔기또한 될수있다) 등등....이 잇을수 잇다.



2.2 레벨에 따라

이것은 가장 기초적인 레벨서부터 서버운영자가 권한을 일부 이양해주는 고급 레벨까지 세분화된다. 기초적인 일부기능은 제공된 툴에서 사용할수있다.



3.1

위 두가지 조건에 따라 툴 사용을 허락한다. 업로드는 서버운영자가 관리할수 있다.

3D 건축가가 서버운영자의 레벨까지 오르면 GOD HAND(신의손)라는 칭호를 받는다. 가히 개발자와 동등한 수준이며, 이들은 개발자에게 건의및 강좌또한 받을수 있는 특혜를 얻는다. 다른 클래스 직업또한 마찬가지(신의경지)...이들역시 새로운 클래스의 창조까지 건의할수 있고, 허락받은 클래스를 업로드 시킬수있다.

3.1.1

업로드 옵젝트 코드를 일정수로 제한하는 것은 그리 좋은생각이 아니고, 게임취지와도 맞지 않는다. 유저들에게 창조물의 갯수를 많이 올릴수 있고, 서버에서 그것을 무리없이 처리할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바로 신개념의 최초 MMOFPG 엔진이라고 불리울 것이다. 최초에 도전해볼가치는 있지 않은가?

3.1.2 순차적 요령

실시간 업로드는 아이템등의 작은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겠다. 우선은 업로드용량 제한도 걸어놔 보도록 하자.

하우징 시스템의 건물같은 용량이 큰 데이타는 날자를 한달에 한번꼴, 혹은 정기 점검 시간 이후..이런식으로 정기적으로 할수있도록 정해주도록 하자. 이것도 하나의 요령이 되겠다. 마음먹고 한달 내내 작성한 데이타를  업로드 못한다면 크게 낙심할것이다. 서버담당자, GM등은 GOD HAND레벨의 유저의 데이타를 미리 받아놓고, 업로드에 관해 사전에 긴밀히 협조하며 성공할수 있도록 배려해야 한다.



3.2 위 두가지 조건을 충족하지 않고 싶은 유저는 ...

사냥과 노동을 통해서 고렙으로 가는 기사나 자객, 궁수등등의 일반 직업을 선택하면 된다. 또 일반 전투 클래스는 1.의 특수 클래스와 달리 궁극에는 땅을 정복하고 수호하는 성주또한 될수있다. 이들에게는 기초적인 툴밖에 제공되지 않는다. Easy의 쉽다라는건 이걸두고 하는 말이다. 1.의 하이클래스와의 마을에서 이루어지는 거래로서 나머지툴의 결과물을 얻을수있다.



(개인적으로 나는 농장갖기를 소망한다. 나는 AI로 커나가는것을 지켜보며 시간떼우기를 좋아하기 때문이다.순전히 나의 취향이다.-까페쥔장 취향)



4 실시간 업,다운로드 트래픽과 무한옵젝트코드와의 전쟁



이건 솔직히 프로그래머가 해결해야 할 과제다. 마을과 필드의 존로딩방식을 써야할듯하다.

기초 클라이언트프로그램을 제외하고는 프리존(창조존)의 영역으로 들어설때마다 실시간으로 다운로드를 받는다. 필드와 같은 항구적영역으로 바로 가고싶을때의 해당메뉴와 로딩도중 다른곳으로 이동할수 있는 메뉴, 또는 실시간으로 프리존을 다운로드 받으며 사냥터에서 사냥할수 있는 메뉴

이 3가지정도는 기본으로 제공해야 할듯 하다.



5.1 피드백

유저들이 만들어나가는 궁극의 게임이다. 저 위대한 명제 앞에 단 하나의 오점도 남겨서는 안됀다. 개발자의 오기로 밀고 나가지 말고, lamepfproof처럼 아이디어 건의 게시판을 만들어서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검토 후  겸허히 수렴하라..보상또한 잊지마라.채택자에게는 당연히 집지을 벽돌하나라도 더 주는것이 인지상정이 아니겠는가?



5.2 테스트서버

하이레벨의 god hand 급 유저들의 업로드 테스트 서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