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실패라고 하기엔.. ^^;
리니지의 시스템들 중에 울티마 온라인과 비슷한 부분이 꽤 있긴 합니다.
당시 울온은 MMORPG의 교과서다시피 했으니까요..
2005.06.28 16:08:51 (*.253.213.150)
임승철
리니지가 나왔을당시엔.. 아마도 국내에 MMORPG 비슷한 게임이 별로 없었던거 같습니다.
그당시에 바람의 나라가 있었고 또 몇개가 있었는데 잘 기억이...
그리고 머드게임(아시죠? 타이핑으로 온라인게임 하는거)이 사그러드는 추세였었던...
그래픽이 화려해서 그런지 그당시 리니지에 목매달았었죠...
리니지 얘기가 나와서 ;;; 글쓴이가 의도한 내용과는 전혀 쓸잘대기 없는 리플이네요 ^^;;
2005.06.28 19:08:10 (*.58.233.21)
꼬마네꼬
UI는 한쪽에서 다른 한쪽을 모방했을 수도 있겠지만,
게임 시스템의 방향이 전혀 다릅니다.
2005.06.28 20:57:06 (*.205.50.64)
왕풍뎅이
리니지는 울티마를 모방한것이 아닙니다. nc소프트가 울티마의 개발자 리차드 개리엇을 영입하고 리차드씨가 리니지 메뉴 아이콘 등을 울티마 씨리즈에 맞게 수정한것입니다. 울티마 개발자가 직접 리니지를 개조한것이지요. 이미 업계에서 알고있는 사실인데...
2005.06.28 21:37:30 (*.76.251.86)
리오
그렇죠. 지금의 리니지 인터페이스는 수정한 것입니다.
2005.06.28 23:16:38 (*.171.11.180)
이카루스
리차드 게리엇... 왠지 죽어버린 천재라는 생각은 저만 하는 것일까요?
그의 과거 창의적 아이디어들은 다 어디로 간건지...
2005.06.29 13:17:58 (*.146.60.27)
루니
리니지 가 울티마 온라인 보다 오래전에 나오지 않았나요?
2005.06.29 14:59:00 (*.171.11.180)
이카루스
아니죠 ;ㅅ; 울티마가 더 오래되었습니다
2005.06.29 17:15:09 (*.146.60.27)
루니
아..울티마 말고요..울티마 온라인을 말하는 거였는데..
울티마 온라인이 리니지 보다 오래 된거를 말씀하신건가요~?
2005.06.30 00:58:24 (*.76.251.86)
리오
울티마 온라인이 1997년 가을 정도에 상용화됬습니다.
리니지는 1998 말인가 정도에 상용화가 되었구요. (99년인가 헷갈리는군요)
세계에서 가장 최초라는 바람의 나라가 1996년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상용화된 시기이고, 실제 개발시기는 1-3년 정도 차이가 나겠네요.
2005.06.30 10:25:31 (*.146.60.27)
루니
아..그렇군요.ㅡ.ㅡ; 헐..제 기억속에는
왜 리니지가 더 먼저 나왓다고 기억되어 있는걸까요?ㅎㅎ
리니지의 시스템들 중에 울티마 온라인과 비슷한 부분이 꽤 있긴 합니다.
당시 울온은 MMORPG의 교과서다시피 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