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작업을 하고 있다
기존 그래픽 엔진 제작자가 자기가 만든 부분은
싸그리 lib와 dll형태로 만들어놓았다
들어간지 얼마 안되서,어떻게 돌아가나 대충 파악을 하려고
했건만.............조또.........
난 lib같은건 만들어본적도 없다
그것쓰면 빠르냐,.,,,,,,,,,빨라봐야 얼마나 빠르다고
혼자 겜만드냐......난 성격이 삐뚫어 졌나보다...
그런것을 보고 있으면,어설픈 자존심으로 밖에 안보인다
누가 소스 훔쳐서 기술 가져갈까봐 그러나......원 회사내에서도
마치 대단한 보물인냥...
그리고 인터페이스는 자기가 정한것밖에 안내준다
뭐하나를 그릴래도,메쉬를 그냥 넘겨주는 것으로 끝난다
이걸 알파블랜딩 하고 싶은데,것도 안되고
빛을 추가시켜주고 싶어도 맘대로 안되고
짜증이 난다..........
자동화를 시켜주는게 편리한 것인지.......
나도 모르겠다..........
휴,,,,,,,,,
제가 작년에 배운 것들을 설명해드릴께요
lib와 dll은 os에 자원을 배분하기 위해서에 목적도 있지만...
소스를 록킹 하기 위한 수단이 강하죠.
생각해 보세요 한 1년 정도 동안 만들고 있었는데
신입이 들어왔는데 그 1년에 소스를 보여줄 회사가 어디 있습니까.
아무리 허접한 소스랄지라도 걸어두는거죠. 왜냐면 신입은 계속 회사에 있을 것인지,
아니면 중간에 빠저나갈건지 어느쪽인지 알수가 없는 것이죠
1~2년 정도 있게 되면 서서시 소스를 준다고 하네요. <- 이 부분은 저도 잘 모르겠군요
회사에 들어가 본적이 없기에...그냥 제가 배운 것들입니다.약간에 참고가 되시길..
그리고...lib와 dll 제작은 어렵지 않으니 이쪽으로 책 1권정도만 가지고 계시면 전혀 문제될게 없어요
제가 배울때도 lib와 dll은 2시간 분량 밖에 안되었으니... 확실히 익히고 나면 편하다는걸 느끼시게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