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규의 홈페이지입니다.
뉴스와토론
Neolith의 방
갤러리
기획&아이디어
Q&A와 스터디
소모임&잡담
차갤
지름신갤
추천/비추천
WIKI
링크
기획&아이디어
글 수
1,746
회원 가입
로그인
low risk = small money , high risk = big money
나경호
http://old.lameproof.com/189727
2008.02.08
20:32:32 (*.252.104.57)
3281
95%의 확률로 110%의 이익을 내고
20%의 확률로 500%의 이익을 낸다면
어느것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이 게시물을...
목록
2008.02.08
22:40:47 (*.138.56.6)
게임초보
95%의 확률로 110%의 이익을 내는 것을 선택하겠습니다. 그것이 성공한 사람들의 선택의 법칙이라고 생각합니다.
2008.02.08
23:03:49 (*.74.189.208)
180업군
위험선호경향을 측정하려는 목적이라면
적어도 기대값은 같게 해야죠.
95%*110% = 104.5%
20%*500% = 100%
당연히 첫 번째를 선택해야 합니다.
두 번째 대안 선택하는 사람은 괜히 위험부담만 하고 아무 것도 건지지 못하는 사람이니까....
자기 목이 달랑달랑하거나 위험 부담하는 것만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그럴 이유는 없지요.
2008.02.08
23:12:38 (*.252.104.57)
나경호
그래서 제미없는 게임을 만드는겁니다.
2008.02.08
23:14:18 (*.252.104.57)
나경호
제미없는게임은
= 대부분 이미 나왔던 게임, 한번 써먹은 게임
= 만들기 쉽고
= 돈이 적게들며, 사용자도 적어서 돈도 적게 들어오지만
※ 망할 확률이 적다
2008.02.08
23:15:40 (*.252.104.57)
나경호
하지만 미개척 분야를 가려고 하거나
참신한 시도를 하려고 한다면 20%의 낮은 확률에 기대를 걸어야 하고
= 하나 만드는데 2년씩 걸리면서 확률도 낮은대다가 투자자들이 2번 3번 4번씩 투자할 마음도 없는데
※ 뭘믿고 참신하게 만들라고 시키나요
2008.02.08
23:17:43 (*.252.104.57)
나경호
98%의 확률로 101%의 돈을 벌고
10%의 확률로 1000%를 번다면
그리고 최소 금액이 10억이 넘어간다면 여러분은 10%나 20%에 투자하시겠습니까?
※ 결국 돈쥔사람이 킹왕짱
2008.02.08
23:18:56 (*.252.104.57)
나경호
※ 사업하려고 하려면 투자자들의 마음을 이끌어 내야됩니다.
아 저렇게하면 성공하겠다
아 저렇게 한다면 망하지 않겠다
그래 저놈이라면 내돈 까먹지는 않겠구나 믿고 투자 ㄱㄱ
2008.02.09
09:24:25 (*.21.82.211)
우왕 경호님 설명 되게 잘하시네요
저도 그런 설명법을 공부하고 있는데 잘 안되던데 대단대단
2008.02.09
10:44:03 (*.11.89.51)
graytutor
돈에 여유가 있으면 후자를, 돈에 여유가 없다면 전자를 선택해야 옳겠지요.
문제는 우리나라는 돈에 여유가 있던 없던 전자를 선택한다... 일까요? -ㅅ-a
2008.02.09
10:50:35 (*.162.55.48)
MultipleGoer
음..
98%의 확률로 101%의 돈을 벌거나 10%의 확률로 1000%를 번다면 사업은 안해야..
괜한 태클 하나 더 달자면 제미(x) 재미(o)
개인적 입장에선 후자를 택할 수도 있겠지만, 수십명 일자리걸고 도박할 배짱은 어지간하면 없을듯
태클은 걸었지만 좋은글이네요-
2008.02.09
14:18:14 (*.252.104.57)
나경호
확률의 비유는
투자자들이 그냥 그렇게 '본다' 는 시점이죠.
기획자들의 시점은
90% 110%
75% 1000%
일테니까요
재미있는게임을 만드시려면,
돈을 쥐시던지, 돈쥔사람을 설득하시던지.
둘중 하나를 하셔야 할거같습니다.
(스타급 계발자들이 필요한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그들은 머리가 뛰어나기도 하지만,
이름이 나있기 때문에 똑같은 말을해도 투자자들이 더욱 믿어주기 때문이죠.)
어쨋거나 돈벌기는 힘듭니다. 하아 -_ -;;;
MultipleGoer// 재미 틀렸군요 헉 -_-; 감사합니다.
p,s 회사의 승진같은것도 비슷해서, 머리좋은분보다 신뢰있는분이 승진할 확률이 높다더군요.
(직급이 높아질수록 그렇다는군요. 아는 사장님이 말해주신 ㄷㄷ.)
2008.02.09
16:44:28 (*.11.89.51)
graytutor
개발 : 뭔가를 만드는 행위
계발 : 자신의 능력을 높이는 행위
2008.02.09
23:04:07 (*.252.104.57)
나경호
graytutor // 멋지게 오타가 나버렸군요 -_-;;
오타 줄일려고 노력하는데 좀처럼 안줄어 드네요 ㄷㄷ
나의 소셜 정보
원하시는 로그인을 선택해주세요
비밀번호
» 편집 도구모음 건너뛰기
되돌리기
다시 실행
형식
제목 1
제목 2
제목 3
제목 4
제목 5
제목 6
글꼴
돋움
굴림
바탕
Arial
Arial Black
Tahoma
Verdana
Sans-serif
Serif
Monospace
Cursive
Fantasy
크기
9px
10px
11px
12px
13px
14px
16px
18px
24px
32px
줄 간격
100%
120%
140%
160%
180%
200%
진하게
밑줄
기울임
취소선
글자 색
#ff0000
#ff6c00
#ffaa00
#ffef00
#a6cf00
#009e25
#00b0a2
#0075c8
#3a32c3
#7820b9
#ef007c
#000000
#252525
#464646
#636363
#7d7d7d
#9a9a9a
#ffe8e8
#f7e2d2
#f5eddc
#f5f4e0
#edf2c2
#def7e5
#d9eeec
#c9e0f0
#d6d4eb
#e7dbed
#f1e2ea
#acacac
#c2c2c2
#cccccc
#e1e1e1
#ebebeb
#ffffff
#e97d81
#e19b73
#d1b274
#cfcca2
#cfcca2
#61b977
#53aea8
#518fbb
#6a65bb
#9a54ce
#e573ae
#5a504b
#767b86
#00ffff
#00ff00
#a0f000
#ffff00
#951015
#6e391a
#785c25
#5f5b25
#4c511f
#1c4827
#0d514c
#1b496a
#2b285f
#45245b
#721947
#352e2c
#3c3f45
#00aaff
#0000ff
#a800ff
#ff00ff
글자 배경색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위 첨자
아래 첨자
왼쪽 정렬
가운데 정렬
오른쪽 정렬
양쪽 정렬
번호 매기기
목록
단락의 들여쓰기 수준을 낮춥니다.
들여쓰기
인용문
왼쪽 실선
인용 부호
실선
실선 + 배경
굵은 실선
점선
점선 + 배경
적용 취소
링크
하이퍼링크
새 창으로
확인
취소
특수문자
특수문자 삽입
특수문자 레이어 닫기
일반기호
숫자와 단위
원, 괄호
한글
그리스,라틴어
일본어
선택한 기호
특수문자 레이어 닫기
표
칸 수 지정
행
1행 추가
1행 삭제
열
1열 추가
1열 삭제
표 속성 지정
테두리 굵기
1px 더하기
1px 빼기
테두리 색
색상 찾기
색상 찾기
표 배경색
색상 찾기
색상 찾기
셀 병합
열 분할
행 분할
확장 컴포넌트
이모티콘 출력
이미지 추가
멀티미디어 자료 관리
설문조사 컴포넌트
기본 이미지 갤러리
Naver Photo Editor
HTML 편집기
입력창 크기 조절
파일 첨부
선택 삭제
본문 삽입
문서 첨부 제한 : 0Byte/ 20.00MB
파일 제한 크기 : 20.00MB (허용 확장자 : *.*)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기획을 공부하는 기획자 지망생에게 조언
71
277
neolith
2005-09-28
234920
공지
기획서는 MECE 하게 쓰자.
32
322
neolith
2003-12-20
204971
1486
김학규 대표님께 (2)
ㄱㄱㅊ
2008-03-04
7
1485
[토론]성장 vs 대결
10
싸이코볼
2008-02-28
2917
1484
이런 아이디어는 어떨까요
9
싸이코볼
2008-02-29
2900
1483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바라는 점
8
2
쿨쓰
2008-02-21
4296
1482
아 쉽고도 어려운 액션
4
(--)/
2008-02-20
3275
1481
재미없는 게임을 만드는 이유가 뭔가요?
15
아서스
2008-02-08
5439
1480
[re] 재미없는 게임을 만드는 이유가 뭔가요?
2
사기꾼
2008-02-10
5484
1479
장투하세요 장투
4
브릿팝
2008-02-13
3517
low risk = small money , high risk = big money
13
1
나경호
2008-02-08
3281
1477
전 게임주 사서 손해본적 없어요.
3
아서스
2008-02-08
3331
1476
[re] 재미없는 게임을 만드는 이유가 뭔가요?
2
코스모스
2008-02-08
2770
1475
A4용지 2장으로 포폴을 보내주세요.
4
이태성
2008-02-06
2810
1474
그라나도 에스파다... 다시한번 생각해 봅시다..
3
랜슬로트
2008-01-29
4162
1473
게임 내의 '순간이동'에 대해서
8
김현욱
2008-01-27
3301
1472
게임 기획의 방향 (2)
2
놀옹
2008-01-23
2874
1471
대미지 이팩트
10
양희종
2008-01-20
3266
1470
기획자의 프로그래밍 공부에 대한 어떤 현역 기획자분의 글
50
obse
2008-01-07
13154
1469
이쯤에서 다시 보는 학규님의 기획에 대한 조언
5
obse
2008-01-05
3875
1468
두근 두근 한국찡.
4
Creation
2008-01-04
3837
1467
나만의 그림 라이브러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2
옛날사람
2008-01-02
3509
목록
쓰기
첫 페이지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끝 페이지
제목
내용
제목+내용
댓글
이름
닉네임
아이디
태그
검색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