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상 따지고보면 여러가지 문제로 린2도 언렬엔진의 반도 사용못한 느낌이 강하죠
...근데 왜 리얼한 엔진 이름이 언리얼인지 아직도 모르
...
2007.08.21 17:18:39 (*.138.50.109)
퀘이크 게임을 만들면서 나온 엔진이 퀘이크 엔진이라 불리웠던것처럼, 언리얼이라는 게임을 위해 개발된 엔진이기때문에 언리얼엔진이라는 이름이 붙었죠.
리니지2가 개발된 시점에선 언리얼 엔진2는 FPS엔진에 가까웠기때문에 아무래도 많은 수정과 개조를 거쳤을거라 생각됩니다. 반의반도 사용하지 못했다는건 그래픽적인면을 두고 하신말씀같은데, 사실 FPS와 MMO는 사용되는 데이터량에서도 많은 차이가 있기때문에 속도를 올리기위해 그래픽 수준을 낮췄을거라 생각되구요. 그렇게 치더라도 리니지2는 MMO중에서는 언리얼 엔진2를 가장 잘 활용한 게임이라는 평이 있었죠.
언리얼 엔진도 처음에는 FPS엔진이었지만, 3.0시대에 와서는 거의 범용엔진에 가깝다고 합니다. 크라이엔진2는 FPS에서 많이 벗어나지 못했다는 평을 듣고있구요.
이전의 언리얼도 그랬지만, 앞으로 언리얼엔진3에 와서는 장르를 불문한 여러가지 게임이 나올거라 기대가 되네요(좀 비싸긴 하지만, 돈만있다면 쓰겠다는곳이 많으니...)
사양문제야 크라이엔진1에서도 적지않은 부담을 줬던건 사실입니다. 아마 MMO로 나오는 만큼 퍼포먼스를 높이기위한 조치가 취해지겠죠.
2007.08.21 22:06:55 (*.205.159.64)
메서슈미트
아니 그 이전에 DX10아닙니까 저건? (......)
2007.08.22 01:03:11 (*.191.12.58)
언젠가는
네.. DX10입니다. 아직 크라이시스도 안나왔는데.. 적용시기가 빠르네요..
2007.08.22 10:15:03 (*.253.98.34)
CamilleBidan
게임 나오는 시기를 보면 dx10 사용하는게 당연하겠죠 ~.~
2007.08.22 12:40:01 (*.95.253.35)
DX10을 지원한다는거지 오직 DX10전용은 아닌거 같던데요. 비교스샷이 있으니 아마 이전버젼으로도 돌아갈수 있게끔 해놨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