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미션, 배달미션 있으면 다 크택입니까. 참고로 레이시티 퍼블리셔는 넥슨이 아니라 피망입니다.
2006.07.21 12:56:29 (*.10.138.244)
까까
그러니까 넥슨 출신은 다 표절쟁이들. 이라고 말하시고 싶은듯.
2006.07.21 13:05:01 (*.137.0.82)
쪼이
이제 좀 표절이랑 모티브랑 구별을 좀 했으면 하는데..
2006.07.21 14:22:25 (*.214.60.86)
[.]
큰뜻 없고 그냥 한소리 하고싶어서 그러는듯
2006.07.21 17:58:23 (*.252.218.21)
이태성
영웅심리
2006.07.21 18:45:14 (*.209.134.249)
언젠가는
직접 해보진 않았지만, 솔직히 크레이지택시랑 컨셉이 똑같고,넥슨 개발자 출신들이 만들었단 것도 사실이죠.
강남 한복판 거리를 시원스레 달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단건 참신해 보입니다만..
오이밭에서는 신발도 고쳐신지 말고, 배나무 아래에선 갓도 고쳐쓰지 말라고 했건만..
표절논란에 휩싸일건 뻔히 알껀데.. 그대로 개발진행하는건 무슨심리인지 궁금하군요.
2006.07.21 18:58:23 (*.151.75.44)
구경꾼
어쨌거나 즐겁기만 하다면 소비자 입장에선 뭐든 대환영입니다.
2006.07.21 20:48:03 (*.250.118.44)
Runderd
물론 독창성이란 부분도 무시할 순 없지만, 그래도 역시나 재미라는 부분에서 촛점을 맞춰줄 수 있다면 어느 정도의 모방은 인정할 수 있다고 봅니다.
2006.07.21 23:41:24 (*.162.217.130)
변재욱
왜 카트라이더 하는 모습을 보면 닌텐도한테 부끄러워질까요...저만 그런가...
2006.07.22 00:59:49 (*.233.20.120)
FooBar
창의적인 작업을하는 사람들의 상식선에서는 기획하고 만들다보면 "어라... 이거 OO게임과 너무 비슷한데.."라면서
완전히 뒤집어 엎지는 못할지언정 비슷해보이지 않기위해서 여러가지 요소들을 가감하고 다른 느낌을 주려고 많이 노력하죠
이게 개발자들의 상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해외 유명개발자들의 인터뷰에도 자주 등장하는 내용이구요.
그런데 비앤비,카트라이더 그리고 이번에 레이시티까지... 이들의 행보를 보면 '논란 마케팅'을 의도한것이 아닐까하는 의구심이 들 정도입니다.
물론 비슷하다고해서 다 표절은 아닙니다. 그러나 비슷하면 피해가려는게(안비슷하게) 창의적인 사람들의 일반적 성향입니다.
최소한의 노력도 안하는게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