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가 사실이라면... 여기 상주하시는 분들 중에 기사내용에 해당되는 분이 계실지도...? 그나저나 위에서 해킹을 조장하다니 안습멕댐크리티컬이네요 -0-;
2006.07.25 15:08:19 (*.137.94.22)
NAO
풋
2006.07.25 15:15:22 (*.254.21.254)
Format
해킹이 쉬운건가.... 아니면 그렇게 허술하게 만든것인가?
2006.07.25 15:23:36 (*.58.102.25)
나니실타
농담이겟징 =_=;;
2006.07.25 16:02:37 (*.55.81.2)
J.W
진정한 보안에 신경쓰는 게임회사가 얼마나 있을까요...
2006.07.25 16:30:24 (*.101.238.108)
쌀마스터
게임개발보다 해킹이 더욱 스릴이 느껴지는 건 어쩔 수 없다.
-_-;;;
2006.07.25 17:40:42 (*.77.196.35)
코드네임KK
회사 신작 게임기획서도 유출되지 말입니다.
2006.07.25 17:43:01 (*.54.72.216)
임재현
....
2006.07.25 18:19:43 (*.93.17.173)
발현
충분히 가능성이 있는 이야기지요. 하지만! 적발할 방법이 없다는거~
2006.07.25 19:13:21 (*.146.26.20)
셜키
저럴 시간 없다는 거~ (쪼그만 회사..) ...
2006.07.25 20:10:40 (*.219.147.16)
자갈공명
무슨 근거로 저런 기사를 썼는지 그리고 설령 위와 같은 일을 저지른다고해서 자사에 개인에게 무엇이 득이 되는지 알수가 없네요.
1. 남의 게임동접을 알아내서 어디다 써먹을수 있을까요.
'저 게임은 동접이 5만이군 좋았어 이제 저게임을 망하게 할수 있다'...가 될까요 아니면
'저 게임이 동접5만이라고 좋아 이제 우리 게임을 10만으로 만들수 있다'가 될까요;;
2. 남의 게임 개인유저정보를 알아내서 어디다 써먹을까요.
남의 게임 유저정보로 자사게임에 가입시켜버릴까요, 가입자수 늘어났다고 동접이 느는것도, 수입이 느는것도 아닌데 말이죠.
3. 게임소스 분석이 쉬운일도 아닙니다.
*.cpp. *.h만 압축해도 몇메가입니다. 텍스트파일을 압축한게 메가 단위라면 그 양이 얼마나 될까요
3D엔진소스라고 해도 소스 같다 줘봤자 스스로 만들만한 능력이 없으면 제대로 쓰기도 어렵습니다. 그리고 왠만한 3D기술들은
대부분 인터넷에 공개 되어있습니다. 이미 7-80년대에 나온 기술들이 이제서야 게임에도 적용될만큼 하드웨어가 발전한것 뿐입니다.
문혜정 기자는 어디 허접한 개발자들 술먹고 찌질거리는거 듣고 기사를 쓰네. 대형 업체는 시간이 남아돌아? 난 대형 업체 5년 넘게 일하는데 이런 얘기 들어본거 없다면 왕따였구나.
2006.07.25 22:44:30 (*.220.203.58)
plona
링크가 전설의 게이메카네요(?!)
2006.07.25 23:13:22 (*.150.23.28)
곤(GON)
쩝.. 해킹이라해도.. 결국 클라이언트 역공학 정도가 대부분일텐데요..
고급 해킹 기술 : 게임 개발 기술의 차이는 상대성 이론 : 양자역학 정도 날텐데..
언제쯤 되야
기계 공학자 -> 로봇 만들 수 있다.
전자 공학자 -> 컴퓨터를 만든다.
프로그래머 -> 컴퓨터를 고치고, 해킹을 할 수 있다.
게임플머 -> 기획자 밑에서 기획자가 해달라는거마다 딴지 걸면서 버그를 양산하여, 게임을 망하게 하는 원흉
( 이건 지극히 주관적인 관점에서 재미삼아 추가한 멘트 ㅋㅋ 딴지는 NO!)
에서 벗어날지..
2006.07.26 06:54:14 (*.60.180.50)
레이사랑
전문적인 마케터가 아닌 제가 생각해도 꽤 많은 데 써먹을만한 데이터인데요..-_-
1. 남의 게임 동접을 알 수 있다. >> 어떤 식의 게임은 얼마정도 동접이 나오고 어떤 업데이트했을때 동접자수 변경이라던가 이런 데이터를 얻을 수 있겠죠.
2. 남의 게임 개인유저정보 >> 이게 훨씬 효과적이죠. 자기회사 게임하라는 e-mail한장씩 날려주는 센스. 기타 등등 이벤트 관련 메일도 날려주고 말이죠. 경쟁 관계 게임일때는 효과 2배겠죠? 경쟁 게임의 유저를 데려올 수도 있으니...
3. 게임소스분석은 모르겠습니다. 프로그램 쪽은 전문적인 지식이 꽝이라...
하지만 1,2번 데이터만 얻을 수 있어도 꽤 쏠쏠하게 쓸 곳이 있을 것 같군요.
2006.07.26 08:48:34 (*.36.160.45)
유승희
게임쪽에 근무하고 있지는 않습니다만, 경쟁사 고객정보는 정말 마케팅 부서쪽에서는 군침을 흘릴 만한 정보인데요;; 이건 어느 업계나 마찬가지 아닌가요?
유저 통계를 내면 경쟁사 게임이 주로 어떤 유형의 유저들이 선호하는지, 유저 동향이 어떤지 등등, 경쟁사를 이겨 내기 위한 알파와 오메가를 다 알수 있게 되죠.
또 경쟁사 고객 빼내오려면 남의 게임 개인유저정보가 필수...;;
2006.07.26 10:17:19 (*.147.34.153)
빨간고양이
수신 허락하지 않은 이메일은 불법 이메일로 간주되기 떄문에
스펨센터에 신고되면 매우 골치아파 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일반 회사처럼 게임회사에서 텔레마케팅을 할것도 아니고;;
2006.07.26 11:52:24 (*.234.73.18)
지금
게임동접이나 점유율 알아내는 업체는 그럼 왜 생겼을까요
돈내가면서 게임트릭스 보면서 분석하는사람들은 헛일하는건가요?
2006.07.26 12:29:01 (*.73.49.181)
나루
얼마전에 아직도 '매'일 '이'런 '플'레이하니? 라는 내용으로 모 게임의 홍보메일을 받은적이 있습니다만.
그 게임사이트는 가입도 안했었거든요.
역시 저런 것인가...
2006.07.26 12:43:26 (*.38.167.140)
자갈공명
//레이사랑, 유승희
가입도 안한 사이트에서 메일이 날라오면 기분이 좋을리는 없을겁니다.
그리고 그렇게 자세한 유저동향정보를 단순히 서버해킹으로 알아낼수는 없습니다.
무엇보다 해킹과 게임개발은 컴퓨터를 다루는 것이긴 하지만 엄연히 다른 스킬입니다. 의사라고 모든 분야를 다 잘하는건 아니니까요.
//지금
그런 업체들이 있는데 구지 불법적인 방법으로 알아내야할 필요가 있을까요. 돈이 싸게 먹혀서? 프로그래머 따로 일시켜서 그사람 월급날리고 있는 비용하고 불법의 위험성하고 더해보면 어떨까요. 만약 해킹으로 알아낸다면 약간 더 정확한 정보를 얻을수도 있겠습니다만 그 정밀함이 1~2%틀린다고해서 데이터의 효용성이 달라지진 않을겁니다.
2006.07.26 18:33:53 (*.234.73.18)
지금
자갈공명
남의 게임동접이나 게임유저의 정보를 알아내서 뭐하냐고 썻길래 쓴겁니다
누가 불법적인 방법으로 알아내야 한다고 했나요.
게임의 동접수나 게임유저의 정보는 중요한 정보가 되기에 그것만 전문적으로 하는 회사까지 있다는 말을 한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