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든지 5년째인 게임이 이제서야 물리엔진을 바꾼다 그러면 대체 현재 완성도가 얼마라는 소리죠.
2006.07.21 17:08:11 (*.156.166.250)
송창호
뭐 제작중에 완전히 갈아엎는건 일상사 아니었나요, 특히 내역이 공개되기 전에는.(...)
2006.07.21 18:03:14 (*.252.218.21)
이태성
풉
2006.07.21 19:46:09 (*.167.82.25)
레이
구라비리 썩 그렇게 기대 하지 않고 있다 어떤 게임도 만들어도 과연 잘될지 기대 하마
2006.07.21 20:01:14 (*.221.75.81)
antilame
에.. 하복엔진 도입한다는 소리는 레퀴엠이 나올때쯤부터 들은 소리인데.. 아니었나요..
2006.07.21 23:27:12 (*.171.176.87)
Outlaw
이제 레퀴엠 포에버
2006.07.24 10:40:46 (*.142.247.237)
박용하
음.. 이기사 뒷북에 요란한 요소가 많군요.. 게임이 자꾸 늦어지니.... 지금 현재 담당PD의 언론 플레이 같습니다. 원래 레퀴엠 처음 제작 당시부터 메인엔진인 게임브리오와 하복물리엔진, EMotionFX, 스피드트리를 구입해서 게임을 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 당시에 현재 당당PD는 하복물리엔진 구입에 대해 반대했던 사람중에 한사람입니다.. 근데.. 자기가 한거처럼 말하고.. 어이없다..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지금 적용하는 언론 플레이.. 현재 담당 PD의 언론플레이는 마치 예술같군요.. 레퀴엠은 라그2와 함께 현재 3년이 넘었습니다. 5년은 좀 오버구요... 근데 올6월쯤에 게임잡에 급구로 메인프로그래머(프로그래머 대빵)를 구한다는 구인광고도 올라왔었구.. 메인프로그래머가 자주 바뀌니.. 문제가 있겠죠.. 개발팀 내부의 현재 분위기로는 올해안에 나올가망성은 없어보이는 분위기 같습니다.. 라그2보다 더 문제가 많다는 소문도 있구요... 숨겨진 비하인드 게임 제작 스토리가 많은 것중에 하나입니다.. 정치판 빰치는...
2006.07.24 10:45:09 (*.142.247.237)
박용하
그리고.. 레퀴엠이라는 게임 타이틀 이름과 초기 시나리오와 설정을 담당했던 기획자는 현재 PD와의 사소한 문제가 있어서 작년말인가 올초에 그만두고 나가서.. 현재 W모사에서 근무중에 있구요.. 현재 담당 PD는 다름사람들이 많들어 놓은것을 이어서 하는것 뿐입니다.. 운이 좋은 케이스죠.. 작년말에 서버쪽 메인프로그래머도 바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