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gamemeca.com/special/project/view.html?seq=895&subpage=4&sort=&page=&search_kind=&search_txt=&chr_from=&chr_to=

...3번 페이지 마지막글의 악순환이라는 말 정말 동감하는 말입니다.
이거 보면서 생각난건 패키지게임시장이 줄어들은 것과 너무나 흡사하다고 생각하네요
저는 땡전안드는걸(..크억) 바라다 보니 부분유료가 생겼고 이게 그냥 볼때는 수익은 있다고 말하지만
길게 볼때는 게임이라는 것 자체에 엄청난 악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다가 보니 저급게임하나 만들어서 게임을 부분유료로 판매..하는
형식의 게임들이 우후죽순식으로 생겨나다 보니 게임전체의 질이 떨어지는 악순환..
이러다 정말 패키지처럼 나중에 가면 온라인게임=돈내고하는게 아니다! 라고 말하는 사람이
대다수가 될까 두렵습니다.

PS:아크로드나 제라의 개발비가 100억 가까이 된다고 하지만 거기서 홍보비를 빼면 과연
얼마나 나올가..순수한 개발비만을 따지자면 정말 얼마나 될라나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