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오토는 유저가 현질을 해대니까 생기는건데....

이전 섭통합전엔 오토가 알아서 사라졌는데..
참 지긋지긋하네요.


- 오토관련.

1. 과거 오토를 획기적으로 줄였던 게임이 있나요?

2. 오토 대책으로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3. 만약. 드랍템이란 존재를 최대한 줄이고.. 오로지 퀘템으로만 금전적 보상을 지급하고..
한다면 무한사냥하는 오토를 상당수 줄일수 있지 않을까요?




- 오토 신고 관련 개인적인 의견

로그를 추적해야 한다고 하는데 상당수의 게임들이 스샷/아이디를 받습니다.
위치 시간 등도 수기로 받기 때문에 정확성이 떨어집니다.

그런데 이게 이름도 해괴하게 짓고 그래서 이름외우기도 스샷도 번거로운게 사실입니다.
그런 그들이 한둘도 아니고.

시스템적 마킹시스템을 둬서. 유저가 오토로 의심되는 캐릭을 마킹하도록 하고..
마킹된 순간부터 로그추적이 되도록 한다면, 관리자 입장에서도 좀더 빠른 판독이 가능하고.
또 오토 돌리는 순간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기 때문에 좀더 정확한 처리가 가능하리라 봅니다.

아울러 + 마킹된 캐릭터를 여러유저가 마킹할경우 색이 진해진다던가 뭔가 표시를 줘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오토로 채킹되었는지 등등을 보게 된다면 더욱더 좋을거 같습니다.



시스템적으로는 어디서 말한대로.
몹과 이름이 똑같으나 외형이 다른 이종을 내놔서 그 이종을 5번이상 공격할경우 봇으로 채킹 하는것도 괜찮으리라 봅니다.
해당 공격을 하게 될경우 자동으로 1일간 블라인드.


그외에 일부 게임에서 사용된 질문폭탄의 경우엔 촌각을 다투는 테라같은 게임은 질문에 답하는동안 죽을수가 잇는데 이런 단점은 이 폭탄의 질문기간동안 무적버프를 주는것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그외에 수요가 있기에 공급이 있으므로..
현질을 할 필요가 없도록.. 어느정도 수준까지 올라오는데 그닥 어렵지 않게 도달할수 있도록 하는것도 방법중 하나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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