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은 시간이 흐를수록 어려워져서
파티원 개개인에게 높은 능력치(컨트롤,장비류,Lv)를 요구 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당연하게도 파티장의 경우 파티원의 능력치를 보게 되고,
파티원이 모일때까지 지속적인 광고, 와우같은 경우엔 아이템분배 역활 및 던전 진행 방법도 알려줘야 하죠

이건 매우 귀찮은 일 입니다.
그에 비해서 파티장이 얻는건 다른 파티원과 큰 차이가 없는데,
오히려 비매너 유저 처분(강퇴등)까지 맡고 있어서 여간 피곤한게 아닙니다.


그런데 게임속 파티시스템은 파티원을 빨리 찾기, 파티장의 권한 강화등으로 진화 하고 있을 뿐,
파티장을 하고 싶게 만드는 쪽으로 진화 하는 게임은 못 본듯.



이쯤에서 파티장에게 어떤 혜택을 부여해야 다른 파티원의 손실감은 적게 하면서
파티장을 하고 싶게 만드는 요소가 나올지 예시를 적어야 마무리가 좋은 글이 되겠지만
난 안될거야 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