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진 같은건 TRPG인 D&D부터 있었던 스킬이예요
돌진을 달려가서 때리는거 말고 달리 표현할 방법이 있을까 싶어요
2007.06.03 23:44:12 (*.77.198.193)
코드네임KK
라그나로크2는 WOW를 너무 따라했습니다.
자동전투에 스킬퍼먹어....참고한거라고는 변명하기 어려운 게임
2007.06.03 23:46:28 (*.139.182.150)
자갈공명
오늘 처음으로 10분이상 해봤습니다..무려 3렙..!!...
느낌은..다들 와우 많이 하셨구나...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개중에는 마비노기 하신분들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
2007.06.03 23:59:14 (*.62.31.91)
후니즈
근데..지금 나온게임들이 다 거기서 거기 아닌지.
장르가 확연히 다르지 않는이상..
커다란 틀을 비슷한걸 써버리면 나머지는 어쩔 수 없이 똑같아 지는건..
라그2도 보니..퀘스트를 활성화 하려다 보니..그렇게 잘된것이..와우가 잘되어있으니.
와우랑 비슷네지 똑같아 보일지도
그리고 형태 이펙트의 변화를 준다고 게임이 달라보인다면..그건 눈속임에 불과할뿐이저
2007.06.04 00:05:10 (*.140.39.48)
능구렁이
와우 이전에도 자동 전투 있었던 게임이 많지 않았나요?
2007.06.04 00:05:43 (*.208.140.40)
죤
지금 한번 전사스킬 한번 만들어보시길 -_-
와우의 그 이상은 잘 생각나지 않을거라고 봅니다. 몇종류씩 만들다보면 말이죠.
말만 바꾸고, 그저 대미지 주는 스킬은 사양하겠습니다 -0-
2007.06.04 00:18:43 (*.177.242.46)
왕풍뎅이
라그2 개발자들은 20대의 순수한 젊은이라고 하잔아요....
그러니
사장님의 명령
"배껴!!!"
에 순진하게 따른거겠죠....순진한 죄밖에 없는 것입니다.
2007.06.04 01:56:14 (*.46.155.29)
민성
그럼 와우는 NOX의 전사스킬을 배낀건가효? 전 오히려 돌진계스킬은 버서커챠지가 가장 먼저 생각나네효.
전설의 버서커챠지요. -,.- 오히려 와우가 너무 커져버려서 와우사대주의라고 할 정도로 선와우후표절..
2007.06.04 01:59:12 (*.46.155.29)
민성
쿵쿵따도 모션도 다르고 성능도 조금 다르지만
NOX의 전쟁의 함성이 있죠. 일정화면내 몬스터스턴 및 마법사용불가.. ;)
2007.06.04 02:03:55 (*.62.31.91)
후니즈
아아..녹스..그리고 던전..시즈..갑자기 생각나네..
2007.06.04 05:30:28 (*.232.68.223)
잎사귀
우리나라의 경우 무조건 블리자드에서 먼저 한줄 아는 사람이 많죠 - -;;
C&C보고 스타 배꼈다고 하는 사람도 봤는걸요..- -;;
사실 와우도 이전에 다옥이 먼저 있었죠;;
2007.06.04 08:00:49 (*.99.105.171)
infinity
와우가 최초가아니지만 ui도 그렇고 스킬도 그렇고 시스템도그렇고 대부분 와우던데요.
2007.06.04 08:06:28 (*.208.48.245)
ciid
유독 와우를 배꼈다고 말이 많아진건 그만큼 국내에서 성공을 한 뒤에 와우 유사 게임들이 나오기 시작했다는 이유 때문이기도 하겠죠.
와우 역시 다옥/에버 등에서 여러가지 가져다가 조합했지만 나름 재미있게 잘 버무렸고 개인적으론 조작하기가 쉽고 재미있었다는 것도 한몫했다고 봅니다
다옥의 불친절한 UI랑 고난이도의 에버등에 비해 초반 집중도를 좀 높일수 있게 해줬다는거죠.
하지만 ...그에비해 국산 게임들은 배끼기에만 급급한 느낌이 드는건 저뿐인가요.
아참.. 저는 노움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