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누가 그러던데; 공모하는곳에 기획서를 보냈는데 자신의 기획서는 떨어졌다. 그런데 얼마후 자신의 기획서와 같은 게임이
만들어져서 서비스 되는걸 봤다라고요 -_-;
2005.09.24 18:42:54 (*.55.202.44)
DP군
게임기획 현업자라면 회사에서 아이디어를 쓸 것이고.
게임기획 취업희망자라면 취업 포플에다 쓸 것이고.
그냥 게임기획자 지망생 정도라면 어떻게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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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솔직히 회의적입니다.
게임업계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와! 엄청나다!!!!'라는 소리를 들었다던가.. '울 회사로 들어오게.'같은 소릴 듣지 않았다면 그것을 어떻게
게임계에 획을 그을 아이디어라고 장담할 수 있을런지... 그냥 자기 생각으로 와 멋진데.정도라면.. 회의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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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같음 올립니다.
아이디어 하나하나는 별로 중요치 않다고 봅니다. 여기 올려서 누가 도용하면 도용하는 거고. 누가 데려 가면 데려가는 거고..
중요한 건 그런 아이디어를 낸 머리를 가지고 있다는 겁니다.
음. 전 제 머리에 차라리 누가 도용해 갈 아이디어라도 있었음 좋겠군요.
2005.09.24 18:48:53 (*.55.202.44)
DP군
딴 얘기.
제가 제일 싫어하는 것 중 하나가.
'내게 엄청난 아이디어가 있어. 그런데 비밀이야.'
예전에 레임에서 봤나.. 어디서 봤나.. 어떤 사람이 취업면접 볼 때 위와 같은 식으로 말해서 바로 탈락시켰다던 걸로 기억..
2005.09.24 18:51:32 (*.204.219.215)
민스
저역시 동감
아이디어 그 자체보다는 그 아이디어를 낸 머리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 더 중요
2005.09.24 18:53:28 (*.91.49.164)
임재현
여기에 올려서 여라가지 조언과 비평을 받는것도 좋은 방법이겠지요.
2005.09.24 18:54:11 (*.76.9.183)
디카스테스
그렇죠.. 다 공개는 -_-;;
그리고 저도 그런데비밀이야~ 라고 면접관한테 그딴소리하면 바로 죽여버리죠 -_- (그런소릴 제정신으로 한단말인가)
2005.09.24 18:58:59 (*.55.202.44)
DP군
또 딴얘기.
기획&아이디어란에 왜 실무에 가까운 글이 올라오지 않느냐라고 묻는 분이 계시던데.
당연하다고 봅니다. 왜냐. 실무에 가까운 글을 올릴 수 있는 사람은 이미 실무에서 쓰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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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모르겠지만.. 게임계는 좁다고 합니다.
정말 독특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올렸는데. 도용된다면. 알 사람 다 알게 됩니다. (정의는 이기는 법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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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P군이 면접관이라면.
제게 엄청난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단. 채용하시면 알려 드리죠!
즐.
2005.09.24 18:59:45 (*.106.136.237)
7.19.1
음 좋은의견 잘 받았습니다. ㅎㅎ
2005.09.24 20:22:44 (*.239.180.230)
안군
MMORPG 게임을 만드는데 참여해본 경험상...
아이디어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 아이디어를 얼마나 현실화 시킬 수 있는 능력이 되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솔직한 얘기로, 현재까지 나온 게임들을 벤치마킹만 해도 놀라운 게임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저~ 쪽 밑에 글에다가 비슷한 내용을 댓글로 단 적이 있지요. 그러나!
그걸 얼마나 개발 가능하게 가공하느냐에 따라서 성패는 달라지겠지요.
P.S: 유레카의 모든 시스템을 갖춘 게임을 실제로 만든다면 진짜로 대박칩니다. 그러나 아직은(?) 만들 수가 없지요. ㅡ,.ㅡ
스즈키 유 같은 세계적으로 손꼽는 개발자도 쉔무 온라인을 만드는데 실패한걸 보면, 현실화라는게 얼마나 힘든지 알 수 있지요.
만들어져서 서비스 되는걸 봤다라고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