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애들도 아니고..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게임성을 따지고자 저런 행동을 하는게 아니라, 자신들의 돈벌이에 지장이 가기 때문에 단체로 저런 행동을 한다는게 =_=
2005.07.04 00:42:42 (*.109.144.218)
Mr.Sunday
기업의 영원한 목표는 더 많은 이익추구. 넥슨도 더 많은 수익을 위한 조치였고 협회도 역시 더 많은 이익을 위한 행동이죠. 당연한겁니다. 기존에 18만원씩 내던 요금을 50~80만원씩 내라는데, 어느 사업주가 좋아할까요. 하지만, 카스죽이기, Wow불매운동에 이어 넥슨불매운동까지 왠지 갈수록 덩치가 꺼져만 갑니다. 이러다가 나중에 게임업체들이 협회 눈치를 보게 될날이 올지도 모르겠네요.
2005.07.04 00:44:46 (*.197.137.229)
도야지
에구.. 표현이 좀 부적절한것 같아서 수정하려고 했는데 일요일님이 같은 글을 올리셨네요..
뭐 자업자득이죠..
애초에 캐주얼 게임 업계가 피시방을 등에 업고 승승장구 했었으니까요..
먹고 먹히는 것 아니겠어요
2005.07.04 00:44:47 (*.167.114.65)
윈디케이
돈벌이에 지장이 가기 때문에 단체로 저런 행동을 하는거죠...
즉.. '돈 = 살기위한조건' 인 이상 어쩔수 없는 행동입니다..
그리고 언제 PC방 사장님들이 게임성을 따졌나요.. 그냥 돈벌려고 하는거죠..
게임성 따지는 사람들은 그저 게임 매니아층 밖에 없습니다..
그냥 돈벌려고 리니지 같은 게임하는사람 그냥 가끔 게임하는 라이트 유저들은 게임성을 안 따지죠..
사실 게임성으로 치면 워록이나 카트도 재미있긴 합니다만.. 누가 뭐라 합니까..
배틀필드 매니아랑 마리오카트 매니아들만 표절이니 뭐라하니 하죠..
요즘 넥슨 욕먹으니 덩달아 따라오는게 표절이야기지요..
2005.07.04 02:15:11 (*.211.169.200)
윈디케이// 넥슨이 요새 얼토당토 안한것도 휘말려서 욕먹는거에 대한 잘못은 제 답글에서 느껴지듯이 동의 합니다만. 현재 넥슨의 잘못은 "배틀필드 매니아랑 마리오카트 매니아들만 표절이니 뭐라하니" 가 아닙니다.. 저는 사실상 배틀필드 잘 모릅니다.
근데 지금 이 상황을 보고 계시면 뭔가 떠오르는것이 없으십니까...
지금 상황은.. 리니지 떳을 때 리니지 따라 만들기와 스타 뜨니깐 너도나도 전략시뮬.. 그짓을 해봐도 안되는 회사가 이제는 남은 시장 틈새에 해외에서 성공학 작품들 끼워넣기라고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전에 어떤분 말 맞다나.. 중국 욕할거 하나도 없는거 같습니다.
뭐, 일본쪽이나 미국쪽에서도 동킹콩 시리즈가 뜨거나 마리오 시리즈가 떴을 때 해킹버전 카트리지를 많이 발매하긴 했었습니다만, 그 회사들은 그 당시 소규모의 회사였고, 넥슨쪽은 이미 국내를 대표하는 온라인 게임업체 중 한 곳입니다. 이런 기업에서 이미지를 망치고 들어가면.. 우리나라에 대해 다른 국가의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겠습니까. 이건 기업윤리를 떠나서 국가의 얼굴에 똥칠을 하는 행위와 다름없다고 생각합니다.
2005.07.04 02:18:11 (*.211.169.200)
뭐.. 결론은 잘못한 측을 얼토당토 안한 이유를 내세워 잘못했다고 몰아세운다는 거랄까요..
2005.07.04 10:00:49 (*.230.32.239)
CYAN
마카팬 // 해킹버전 카트리지는 모든 게임을 재프로그래밍한 것이 아니라 리소스를 바꿔친 정도입니다.
2005.07.04 10:58:23 (*.235.52.49)
Cloudkiss
PC방쪽에서는 무언가 대세게임이 있어줘야 장사가 잘 되는게 사실입니다.
스타가 그랬고, 카트가 그랬죠.
이번에 넥슨이 완고하게 종량제를 밀어 붙인 것도 문제가 있지만, PC방 쪽의 이런 모습도 썩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유저는 자신이 원하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더 즐겁게 즐기위해서 PC방을 가는 것이지, 원하지 않는 게임을 하러 가지는 않습니다.
많은 게이머들도 넥슨의 모습을 비방하면서도 PC방을 가면 카트 되는지를 묻고 다닌다 하더군요.
결국 넥슨이 PC방 측의 요구를 들어 주지 않은 것 처럼, PC방도 유저들이 원하는게 무엇인지 모르고 그저 인문협의 뜻대로 대세 게임을 정해버린다면
유저들도 PC방을 외면하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무튼 좋게 좋게 일이 해결 되었으면 합니다.
2005.07.04 11:45:07 (*.150.34.12)
곡마단주
배틀필드2가 PC방에서 성공하려면 국내 서버가 많이 늘어야 할 것 같은데, 이런 쪽에 대해서도 준비를 하고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인문협에서 직접 서버를 돌린다면 온라인 게임의 운영에 대해서 PC방 측에서도 좀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기도 한데. ^^;
BF2 열심히 플레이하는 사람으로서는 국내에도 서버와 플레이어가 좀 늘면 좋겠습니다만, 어떻게 돌아갈지는 두고 봐야겠지요.
2005.07.04 12:59:09 (*.78.225.223)
막가펜
CYAN//해킹버전 카트리지가 더 질이 나쁘다고 하시는 말씀이라 본다고 해도.. 어차피 50보 100보 아니겠습니까. 그 행위의 잘못은 거의 같지 않을까요. 그래도 프로그래밍으로 다 구현했는데 괜찮지 않는가. 라고 하신다고 말씀하시면 중국의 기술력으로 만들고 껍데기만 한국제품인 Mp3 플레이어랑... 한국의 기술력으로 만들고 껍데기가 다른 제품인 물건과 무엇이 다르다고 할 수 있을까요..
2005.07.04 14:18:52 (*.171.11.180)
이카루스
넥슨이 별로 좋지 못하는 기업인 것도 사실이고
그 기업 게임으로 먹고 살던 피시방서 뻘짓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만...
관심이 가는 것은 배필2 2만 3천원 +ㅁ+
나오면 사장형한테 지르자고 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