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간에 프로그래밍 지식만 있다면 가능할지도 모르지만,
제가 이번에 TIM 요넘 붙잡고 생활하면서, 한국에서 만든 강좌가 (특히 프로그램) 없더군요. -_-;;

이 TIM 이라는 녀석이 아래도 써있다 시피 플레이스테이션 1(2 아님-_-)에서 사용되는
2D 그래픽 포맷입니다. PC에서 가장 유명한 BMP가 있죠 ㅡ_ㅡ;;

그래서 붙잡고 씨름하면서 얻은 결과들을 정리해서 강좌형식으로 썼는데요,
현재 2편 썼는음;;

아래는 앞으로에 대략에 대한 목차임당 -_-;;
혹시 할일없는 프로그래머가 계시다면 이쪽을 공부해보심이...의외로 재미도 있구요 -_-;;
또 이런게 활발해질수록 PS1에 있던 명작 게임들을 "한글화"를 할 수도 있으니...

물론 무법적인 한글화이지만...ㅡ_-;

PlayStation 1(one) 2D Graphics Lecture By kallru

** 목차는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 1 >.Tim Format을 읽자
(1).머릿말
(2).TimFormat이란?
(3).용어
(4).TimFormat의 헤더
(5).TimFormat 읽기(C/C++/API)

< 2 >.Convert BMP(24Bit)
(6).비트맵의 종류
(7).DDB의 구조 & DIB의 구조
(8).24Bit BMP는 어떻게 생겼나?
(9).이제부터 시작이다! Tim->Bmp로

< 3 >.Convert BMP(16Bit)        <-다음강좌
(10).16Bit의 특징
(11).BYTE와 BIT
(12).16Bit를 24Bit로 만드는 And연산의 힘
(13).포인터의 힘과 주의점

8Bit에서 -> 팔레트 개념
4Bit에서 -> 이미지 두장이 겹처 있는 것과 팔레트의 관계,
                 4Bit씩 처리되는 개념

DrawImage -> bmp출력에 기본, 직접 하나씩 출력하는 방법(8bit,4bit)

- 내용부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