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 아래 쪽에 물리엔진 관련 질문을 드렸던 마카펜입니다 ^^;;
이번에 질문을 드리고 싶은 것은 그래픽 랜더링 엔진에 관한 질문입니다.
오우거 엔진이 무료 엔진중에서 가장 괜찮다 라는 평들을 자주 하시길래 여러 곳을 알아보니
오우거 엔진이 3DSMAX에서 오우거 엔진에 가져다 쓸 때 사용되는 익스텐더 의 가격이 무지막지하다는 것과(공짜가 공짜가 아닌 것)
디버깅을 할 때의 속도가 미칠듯이 느리다는 엄청난 단점을 알아버려서 다른 것을 알아 봐야 할 것 같은데
대학생 수준의 소규모 팀에서 쓸만한 저렴한 그래픽 랜더링 엔진, 혹은 그래픽 랜더링 엔진의 구조 등을 프로그래머 입장에서 가장 파악하기 쉬운 것이
어떤 것이 있을까요? 도와주세요 레임 지식인!! ㅠㅠ
닥터후, 카메라, 노래부르기 좋아하는 게임 기획자
트위터 @Yangtuna
게다가 DX7 SDK에 C스타일로 짜여진 donut이라는 게임 예제도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DX8나 DX9에 있는 donut4는 C++스타일입니다. 그래서 C++에 익숙해져야 하죠.
그나져나 Ogre3D extender와 디버그 얘기는 도통 모르겠군요. 무슨 말인지 자세히 좀 알려주세요.